나의 문화유산답사기 365일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유홍준 지음 / 창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는 언론을 통해서도 지인을 통해서도 고전처럼 많이 듣고 보던 책이어서 언젠가는 봐야지 봐야지 하던 책이었다.

막상 알아보니 10권이나 되었고, 선뜻 사기에는 적잖이 부담이 되기도 했다.


그러던 와중에 이번 서평단 당첨 기회를 통해서 여행자를 위한 다이어리 형식의 이번 책을 만나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은 물론이고 국내 여행도 선뜻 계획하기가 쉽지 않게 되어버렸다. 그리고 국내 여행을 가더라도 사람 많은 곳을 피하게 되고, 막상 가려고 하면 어디를 가야 할 지 잘 모른다. 


이 책을 보면 월별로 가기 좋은 곳을 엄선해주고 같이 가면 좋을 근처 여행지까지 추가로 같이 안내해주고 있다.




여행지 소개 후에는 여행을 하고 나서 좋았던 점과 아쉬운 점까지 함께 기록할 수 있어 좋다.

대개 여행을 가게 되면 음식 사진과 풍경 사진만 찍게 되고 기록까지 남기기는 쉽지 않다.




내년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까운 곳부터 한 군데씩 도장깨기 하듯이 여행 계획을 세워볼까 한다.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