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습관 1 - 동사형 조직으로 거듭나라
전옥표 지음 / 쌤앤파커스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열한 경쟁속에서 스스로를 훌륭한 상품으로 포장하고 가치를 상승시키는 셀프 마케팅 노력을 소홀히 한다면 당신이 설 자리는 점점더 좁아지고 말 것이다. 셀프 마케팅의 성공요인은 기본적으로 자기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것에 더해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어떻게 형성하느냐에 달려있다. 이러한 셀프 마케팅을 위한 이미지는 내면에서 부터 창조되므로 기품과 지성이 저절로 흘러나오도록 부단히 자신을 고양시켜야 한다. 71p-

이 책에서 좋은 말들이 참 많이 있었다.

물론... 책은 지식을 공유할수 있는 곳이다..그래서 우리가 책을 보는 것이겠지만... 여기 저기서 많은 글들을 옮겨 놓은것도 썩 마음에 들었다. 저자는 삼성에서 일을 하던 사람으로 자신의 경험담과... 주위 사람들의 경험을 토대로.. 사회에서 뒤지지 않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를...

그리고 우리가 하루 하루 무엇을 위해 노력 해야 하는 지를 설명해 주고 있다.

이러한 자기개발 책은 다... 비슷한 내용이다. 하지만 읽어도 읽어도 실천이 어렵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덮었지만...사실... 다른 책을 바로 읽게 되면서... 내용이 가물 가물...

내 머리가 나쁜 것일까???

읽는 내내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글들을 옮겨 적을 노트도 만들었다.

ㅋㅋㅋㅋ

읽는 책들마다 만들어 놓을 작정이다.

그런데 나의 읽은후 감정을 적어 놓지 못했다는... 그래서 이렇게 나중에 쓰려니 느낌이 생각나지 않는 다느...ㅠㅠ

독후감은 그때그때 써놓아야한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