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 초코가 당신을 구해줄 거야 - 골라 읽는 재미, 4가지 맛으로 엮어낸 인생
김민 지음 / 달꽃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책제목 <민트초코가 당신을 구해줄 거야>라는 제목만 보고 저자가 민트초코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구나, 민트초코나 사랑에 관한 에세이구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 내용은 생각과는 다르게 저자의 그동안의 삶과 베스킨라벤스 아이스크림의 31가지 맛처럼 골라서 읽고 그의 인생을 4가지 맛으로 비유하여 엮어낸 에세이 였다. 총 4장의 주제로 이루어진 이책은 제1장 바람과 함께 살아지다 / 2장 베리베리 슬로우 베리 /3장 아무튼 봄봄 / 4장 민트초코가 당신을 구해줄거야 라는 제목으로 아이스크림들의 맛의 이름에 제목을 빗대어 표현하였다. 작가의 삶을 4가지 맛으로 표현하며 가족의 이야기, 나이가 듦에 따라 깨닫게 되는 것들, 사랑에 대한 이야기등 때로는 달콤하지만 때로는 씁쓸한 삶의 모습들을 담담하게 담았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일상을 귀하게 여기며 살아갈 뿐이다. 일상의 소중함을 깨달은 사람이 많아 질수록 세상이 나아질 거라 믿으며 나아갈 뿐이다.

p.15

생의 가벼움을 떠올리지 말고 즐거웠던 날 따스함을 새겨라. 너무 슬퍼하지 마라. 고통을 벗어 내니 홀가분하다.

p.27

이미 다한 인연을 붙들 방법은 없다. 사람이 떠났다고 사랑이 아닌것으로 변하지 않는다. 사랑을 사랑으로 남겨두기 위해 마음을 세월에 절이고 시간을 슬픔에 담그는 거다. 그러한 과정을 온전히 겪은 후에야 사랑은 사랑으로 남는다.

p.31

20대의 끝자락, 30대가 되기 까지 한달 여남짓 남은 오늘 이책을 읽으면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그동안 잘살아왔다고 느끼는 것도 있지만 후회하고 있는 일도 있다. 오늘은 새로운 직장의 이직 면접을 보았는데 합격통보가 났다. 내가 새로운 직장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잘 적응할수 있을지 고민도 많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것에 대해 잘 적응할수 있을지라는 고민들로 분명 행복하지만 한숨이 푹푹나는 고민을 했다. 이책 <민트초코가 당신을 구해줄거야>는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이 사람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강해서 처음 민트초코를 경험할때 도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 인생에 대한 그러한 마음을 대변해준다는 기분으로 이 문장을 책제목으로 쓴것 같다. 먼저 인생을 살아본 경험자로서 , 선배의 마음으로 부모님의 마음으로 자신이 겪고 느끼고 깨닫게 된 인생에 대한 것들을 쓸쓸하지만 담담하게 독자들에게 전하는것 같다.

도대체 뭘 하고 있는지 모를 기분일 때는 지금 해야 할 일 을 하고 있는 거라고, 소중한 일상을 지키고 있는 중이라고. 일상을 지킬 힘이 있다면 바꿀 수도 있을 거라고. 지금이 아무것도 아닌 순간으로 느껴질 때면 하늘 아래 쓸모없는 생명이 없는 것처럼 삶에서 일어나는 일에 의미 없는 일은 없을 거라고. 단지 지금은 깨달을 때가 아닌 거라고.

p.75

극적인 사랑, 영화같은 이야기가 담겨있지는 않지만 평범해서 그래서 더 와닿는 저자의 에세이였다. 나에대해 고민이 많고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있던 지금 시기에 읽고 위로받기 좋았던 <민트초코가 당신을 구해줄거야> 에세이 였다.

*출판사 '달꽃'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민트초코가당신을구해줄거야 #김민 #에세이 #에세이추천 #달꽃출판사 #인생에세이 #책스타그램 #도서스타그램 #도서리뷰 #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