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레마
B. A. 패리스 지음, 김은경 옮김 / arte(아르테)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아내 리비아와 남편 애덤은 각각 딸 마니에 대한 비밀을 하나씩 숨기고 리비아의 생일 파티를 시작한다. 학생 때 아이가 생겨 결혼한 둘에게는 결혼식을 대신할 그런 중요한 파티다. 그래서 둘은 알려야 하는 중요한 사실이지만 행복한, 중요한 시간을 상대방이 잠시라도 즐길 수 있도록 숨긴다. 파티가 끝날 때까지.


하얀 거짓말은 어디까지 허용될까. 상대방을 위해서라면 어디까지 진실을 숨겨도 될까. 이 책은 상대를 위해 진실을 숨기면서 점점 괴로움에 빠져 피폐해지는 심리를 담아냈다. 괴로움에 공감이 되다가도 그냥 말해야하지 않나 싶고, 또 행복한 시간을 늘려주기 위한 마음도 이해가 간다. 진실은 한 번 알아버리면 되돌릴 수 없고, 혼자 모든 걸 감내하는 고통도 이해가 되니까.


사람마다 쉬이 믿기 힘든, 믿고 싶지 않은 진실들이 있을 것이다. 최대한 알고 싶지 않지만 확실할 거라 생각하는 진실. 물론 거짓일 수도 있지만. 무엇을 믿어야할지 마음을 정할 수도 없는 그 마음이 너무나도 이해가 간다. 심리를 따라가며 읽어야 할 소설.



그 행복은 예전의 행복은 아니다. 그럴 순 없지 않은가? 하지만 그건 우리 둘만 아는 행복이고 그걸로 충분하다 - P39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