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편의점을 털었습니다 - 야매 편의점 평론가의 편슐랭 가이드
채다인 지음 / 지콜론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의점이 이렇게 다채로운 음식과 서비스가 있는 공간이었다니, 이번 책을 읽고 처음 알았다. 저자가 편의점에 빠져든 이유를 알게 만드는 책이었다.


이제 '편세권'이 인기라고 한다. 언제든 편하게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편의점은 삶을 편하게 바꿔놓고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종류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력서나 컴퓨터사인펜 등 문구류부터해서 돈도 뽑을 수 있고, 공과금도 내고 택배도 보낸다. 집 근처에 편의점만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을 것만 같다.


물론 편의점의 가장 큰 매력은 먹을거리다. 편의점 하면 생각나는 삼각김밥이나 컵라면뿐 아니라 도시락, 샐러드, 식재료도 판다. 업체들끼리 콜라보도 많이 한다. 스카치캔디빵 카라멜 미니호떡은 먹어보고 싶고 곰표와 콜라보를 한 제품들은 뉴트로 느낌 물씬해서 갖고 싶다.


편의점에 자주 가지는 않고, 구매도 별로 하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삼각김밥으로 볶음밥을 만들어보고 싶고, 라스트오더로 할인을 받아 제품을 사보고 싶어졌다. 바나나먹은감자칩이나 벚꽃향핑크버거는 먹지 말아야지.


기대하지 않았는데 읽으면서 즐거웠던 책이다. 맛 표현도 아주 와닿고, 편의점 에피소드도 재미있었다.

누군가에게는 괴식이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미식이다 - P9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