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투 삽질여행 - 알아두면 쓸데 있는 지리 덕후의 여행 에세이
서지선 지음 / 푸른향기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희롱 발언을 하는 투어가이드와 여행을 가고, 화장실이 없는 곳에서 갑자기 배가 아팠다가 의사가 고쳐주고, 샌드위치 먹다가 기차를 놓치고. 모두 한 사람이 겪는 일이다. 여행에서 겪은 황당한 일, 화나는 일, 웃긴 일을 모두 담았다. 저자는 교통수단, 날씨, 의사소통, 벌레, 차별 등을 주제로 진솔하게, 그리고 재밌게 이야기를 풀어냈다.
.
돌이켜보면 나도 ‘삽질 여행’을 해본 기억이 있다. 열차시간하고 위치를 확인하고 기차를 탔는데 다른 차여서 비행기에 늦을 뻔한 기억, 친구가 인터넷에서 투어 티켓 구매했는데 안 되어서 오프라인으로 갔더니 이중결제하고 환불을 안 해주겠다고 내내 우겼던 기억(잊지 않겠다), 예상보다 추워서 갑자기 옷을 산 기억, 예상경로의 대중교통이 파업해서 갑자기 다른 경로를 찾아야했던 기억, 중국에서 입구를 못 찾아서 한자로 써서 물었던 기억 등이 있었다.
.
차별에 대한 기억이 조금 더 많은 듯하다. 미국에서 주문 시 세트 번호 말했더니 못 읽냐고 말한 미친 놈(그 땐 별 생각 없었는데 다시 생각하니 싸울걸), 캣콜링 하는 놈들이나(순식간에 지나가서 대응할 수 없다). 내 젤네일 보고 너희 나라는 이거 싼데 독일은 100유로 이상 줄 거라 못한대서 나는 150유로 이상 주고 했다고 대답한 적도 있다(비싼 앰플 파는 가게였는데). 니하오는 의외로 별로 없고.
.
책에는 내 이름 발음 못하는 외국인들과 대화나 안 맞는 친구랑 싸운 일처럼(난 안 싸우고 한국 와서 거리를 둔다) 공감되는 일도 있고, 변기 바닥이 뚫린 열차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거나 호스텔에서 베드버그에 물리는 등 내가 겪지 않은 일도 있다. 어떤 이유에서든 집중해서 읽게 되는 매력이 있는 책이다.

여행에 예산이 부족하면 매번 삽질할 수밖에 없었다 - P7

어떤 배려는 이야기해주지 않으면 모른다 - P106

너무 많이 알면 환상도 깨진다 - P17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