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나는 이겨낼 것이다 - 자신의 한계와 세상의 편견에 넘어진 당신에게 건네는 응원의 메세지
김상희 지음 / 더로드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가 어릴 때 온가족이 아버지의 사업을 금전적으로 지원하느라 힘들게 살았다. 심지어 보증까지 서서 쫓겨다니기도 했다. 돈 때문에 힘들었던 기억 때문에 오히려 돈에 집착할 수도 있었지만, 오히려 인생의 우선순위는 돈이 아닌 '꿈'이었다. 몸이 안 좋아 힘겹기도 했지만 그 와중에서도 꿈은 잃지 않았다.
.
"내 꿈은 뭘까." "나를 빛나게 하고, 그 과정만으로도 행복할 만한 일이 있을까." 이 책을 읽으며 그런 생각이 계속 들었다. 꿈을 생각해보지 않은지도 벌써 굉장히 오랜 시간이 흘렀다. 막연히 '이런 거 하면 좋겠지'정도는 있어도, 딱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무엇이 없다.
.
저자는 모두에게는 재능이 있다 한다. 특히 본능적으로 끌리는 건 본인이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꿈을 이루기 위해 힘든 과정을 겪는 사람뿐 아니라 아직 꿈을 발견하지 못한 사람이 봐도 힘을 얻을 수 있다. 위로가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겨낼 수 있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