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영 선생이 시조집을 출간하였다. 

2008년 두 번째 시조집 이후 6년만이다. 

선생은 시집 맨앞 '시인의 말'에 이렇게 적어놓았다. 



나는 한 번도 시조를 고쳐 쓰지 않았다. 

다만 다시 썼을 뿐이다. 

2008년 두 번째 시조집 <절반의 고요>를 출간하고 

이 시조집에 스물 세 편의 작품을 싣는다. 

나에게 6년 동안 시조 스물 세 편은 너무 많다. 

3장 6구 28자 내외의 시조에서 형식은 

말이 많은 시대 가혹하리 만치 

함축과 절제를 요구한다. 

앞으로 더 몇 편의 시조를 쓸지는 

나 자신도 모른다. 

시간이 주어지면 

절필하듯 시조를 쓰겠다. 

그렇게 쓰겠다.


나의 시도 말이 많았다. 

선생이 던진 비수를 맨몸으로 받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