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도 상이 많아야 한다 - 임길택 선생님이 가르친 산골 마을 어린이 시 보리 어린이 22
임길택 엮음, 정지윤 그림 / 보리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
                                    5학년 김은순
나는 1학년에서 지금까지
우등상을 한 번도 못 탔다.
그래서 어머니는 공부도 못하는 기
자꾸만 뭘 사 달라 한다고
욕을 하신 적이 있다.

시험지는 왜 만드는지
그것이 궁금하다
나는 시험지만 보면은
여러 조각을 만들어서 태우고 싶다.

이 시를 읽으니 나의 마음과 똑같았다. 시험지는 왜 있어야 하는지 부분이 나의 마음과 똑같았다.

그리고 임길택 선생님을 생각하니 우리 어린아이들을 잘 가리킨것 같았다. 나는 임길택 선생님을 본받고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