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번째 달의 무르무르 Nobless Club 13
탁목조 지음 / 로크미디어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우선 제일 먼저 결론부터.

이 책은 재미있다!!

 

장르 소설의 의의는 뭐니뭐니 해도 재미라고 생각한다.

추리든, 미스테리든, SF든, 스릴러든, 판타지든, 무협이든,,

뭐든 간에 재미를 추구하는 것이 장르 소설의 목적이 될 듯 하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그 본질에 가장 충실한 책이다.

 

책의 뒷면의 소개글에는

그림자, 아니무스, 아니마, 페르소나, 집단무의식 등

융의 원형적 상징들이 살아 숨쉬는 이야기라고 되어 있으나,

다 집어 치우고.. 그저 재밌다고 하면 될 법 했다.

융을 외우고 있거나, 이해는 했거나, 아니면 읽어는 본 사람이 몇이나 되겠는가..

나도 가물가물한데..

설사 위 부류에 속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이러한 책을 읽을 때는 그런 심리학적 원형의 투사적 캐릭터를 찾아 분석해 보기 보다

즐거운 환상 속에 빠지고 싶을 것이다..

 

한국 창작 장르 소설의 부흥을 꿈꾸는

로크미디어의 노블레스클럽 13번째 책.

12번째 책에서 약간의 실망을 느꼈던 터라 약간 긴장했으나

모든 걱정은 기우였음을 조금 읽어보고 알았다..

 

창작 장르 소설을 읽을 때의 장점은,

항상 번역된 (그래서 몇몇 번역자들에 편중된 시장을 볼 때 문체가 비스무리한) 책 만을 읽어오다가

우리 글로 지어져 우리 정서를 반영하고 있는 글을 읽는 재미가 첫째가 될 것이다.

그러나 사실, SF나 추리/미스테리와는 달리

판타지는 국적 불문하고 자유롭게 상상력을 펼쳐 세계관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굳이 우리 나라 작가가 썼다 할지라도 크게 공감대를 갖지는 않는다.

그저 작품 그 자체가 판타지로서 얼마나 괜찮은 작품인가로 평가받는다고 할까..

이 책 역시 '가이아'라는 세계의 일곱 개의 달 이야기.. 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어

그 중 잊혀진 달인 일곱 번째 달의 주민 이야기 이므로 어디에도 한국 정서가 확연히 드러나는 곳은 없다.

 

주인공인 무르무르 족을 비롯해

숱한 종족들은 각자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특징들을 이용해 사냥도 하고 전투도 벌이는 품이 마치 RPG 게임을 보는 듯 했으나,

짜임새 있고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얼마나 생동감있는지..

그리고 위에 언급한 융을 다시 떠올려 본다면

쉐도우, 아니무스, 아니마, 페르소나 등을 연상시키는 부족적 특징이 슬슬 드러나는 것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이러한 많은 원형들의 부족들이 모여 떠나는 여정.

그 여정의 끝과 목적은 프롤로그를 되새겨 본다면 짐작은 가되,

그 과정이 너무 흥미로와 제법 두터운 분량의 페이지도 술술 넘어간다.

이야기를 끌고 나가는 스토리가 너무도 잘 짜여져 있으며,

캐릭터들의 분배에도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나는,

간만에 보는 수작 판타지..

 

아쉽다.

이 이야기는 분명히 계속될 텐데,

언제쯤이면 또 다른 달의 이야기를 볼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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