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으로 학교 간 날, 유진’s 뷰티 시크릿>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알몸으로 학교 간 날 꿈공작소 1
타이-마르크 르탄 지음, 이주희 옮김, 벵자맹 쇼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몸으로 학교간 날...  

어린이 동화책이지만... 어른을 위한 생각하는 여유를 갖게 하는 책이기도 하다...  

표지에 "차이를 이해하는 프랑스 식 성숙한 배려" 가 우리와 다른 성숙한 배려가 새롭게 

느껴졌다.

피에르인 남자어린이가 알몸으로 학교에 간 날의 에피소드를 소소하게 그리는 내용이다. 

 귀엽고 과장된 삽화가 더욱 인상적이다... 

피에르는 아침 급하게 등교하다가 그만 옷 입는 걸 잊고 등교하게 된다.  

피에르는 빨간 장화만 신고 알몸으로 학교에 가게 되었다. 

학교 운동장에 들어서자마자 친구들은 피에르에게 우르르 몰려와 인사를 한다.  

하지만 누구도 피에르를 놀리거나 꾸짖지 않는다. 

피에르는 쉬는 시간, 학교에 있는 덤불에서 몸을 가릴 나뭇잎을 찾게 된다. 

그러다 옆반 여자아이도 초록장화만 신고 알몸으로 나뭇잎을 찾고 있는 걸 발견한다. 

함께 웃고 다시 교실로 간 피에르는 자유를 느끼게 되는 내용이다. 

 

우리의 문화에서 만일 같은 상황이었다면 어떨까? 

보는 사람이 어색해하거나 더 수줍어하고, 짖궃은 친구들은 얼마나 놀리고 비웃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남을 배려하는 것은 책속에서의 친구들처럼 자연스럽게 대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나와 다른 사람, 나와 다른 문화, 나와 다른 것들에 대한 많은 것들을 나조차 배려하거나 이해하지 

못하고 배척하지는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다르다일 뿐 그것이 잘못 된 것은 아닐진데... 많은 사람들이 나와 다른 것은 틀리다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 

 알몸으로 학교간 날... 어른을 위한 동화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