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랑하지 않는 자, 모두 유죄]의 서평을 보내주세요.
지금 사랑하지 않는 자, 모두 유죄
노희경 지음 / 김영사on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나 화제의 드라마를 쓰는 작가 노희경의 에세이집.

'지금 사랑하지 않는 자, 모두 유죄'라는 제목의 의미심장함은 마치 연애 에세이를 떠올리게 하지만, 단지 남녀의 연애담만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드라마 작가에 대하여, 가족 이야기에 대하여 더 진지하게 쓰고 있습니다. 특히 노희경의 드라마는 '자전적인 이야기'라는 꼬리표가 늘 붙는 만큼, 어쩌면 이 에세이는 '드라마 작가'로서의 자기 정체성을 고백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대사가 아름답고 감동적이기로 유명한 노희경 작가의 에세이인 만큼, 문장이 아름답고 가슴을 누릅니다. 한국 드라마를 그다지 많이 보지 않았고, 손으로 꼽아보니 어째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노희경의 드라마를 한 편도 보지 않았더군요. 그의 드라마를 좋아하고 즐겨 보았다면 책이 전하는 이야기를 더 깊이 느낄 수 있었을 텐데, 하고 잠시 후회하였습니다.

자기 일에 치열하다는 건 그것 하나로도 아름답습니다. 나는 드라마 작가를 꿈꾸어본 적은 없었지만, 정말 치열하게 걸어온 길에 감탄하였습니다. 나는 늘 쓰고 싶은 이야기가 있는 사람들이 부러웠는데, 그건 그 만큼 삶에 굴곡이 있고 민감한 감수성을 가져야 하는 일이구나 하고 새삼 느끼게 되었지요.  

다만, 10년에 걸쳐 쓴 글을 모은 책이라고 하는데, 의외로 페이지가 얇아서 아쉬웠습니다. 더 많이 그의 이야기를 듣고 싶은 심정이 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책을 읽고 나면 노희경 작가와 한결 가까워진 느낌을 갖게됩니다. 그의 차기작은 어떤 것일까 하고 궁금해 하게 되지요. 그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단단한 드라마 작가로 걸어나가기를 기대합니다.

* 알라딘 서평단 도서

•  서평 도서의 좋은 점 : 치열한 삶에 대하여 아름다운 문장으로 쓰고 있다.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 팬, 드라마 작가 지망생.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나는 요즘 청춘들에게 이런 말을 자주한다.
"나는 나의 가능성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섣불리 젊은 날의 나처럼 많은 청춘들이 자신을 별 볼일 없게 취급하는 것을 아는 이유다. 그리고 당부하건대, 해보고 말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해도 안 되는 것이 있는 게 인생임도 알았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