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반대말 사전 - 똑똑하고 다정한 어린이들에게 알려 주고 싶은 ㅣ 피카 지식 어린이 1
박세랑 지음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5년 7월
평점 :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아이와 함께 어린이 반대말 사전을 읽어봤어요. 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문해력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게 되다 보니,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찾는 게 늘 고민이었거든요. 반대말은 단순히 단어만 외우는 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 아이들이 헷갈려 하기도 한다고 들었는데, 이 책은 그런 부분을 정말 재미있게 풀어놨더라고요. 책을 처음 펼쳤을 때부터 표지가 귀엽다며 아이가 환하게 웃었어요. 평소에는 책을 억지로 읽히면 집중을 못 하는데, 그림과 만화가 같이 있어서 그런지 스스로 읽어보겠다며 신나 하더라고요.
책의 구성도 참 알차요. 반대말 두 개와 그 뜻에 대한 설명, 그리고 생활 속 예문까지 있어서 이해하기 쉬워요. 오른쪽에는 네 컷 만화가 있어서 보는 재미까지 있어요. 그림이 너무 귀엽고 웃기니까 아이가 한 컷 한 컷 집중해서 보고, 웃다가도 단어의 뜻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모습이 보였어요. 만화를 통해 단어의 상황과 느낌을 바로 이해할 수 있으니 글만 있는 책보다 훨씬 몰입도가 높더라고요.
읽으면서 아이가 새로운 단어를 배우는 것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생각하는 힘과 표현하는 힘이 넓어진 게 마음에 들었어요.
어린이 반대말 사전은 단순한 단어 공부책이 아니라 아이 마음속에 단어 친구를 만들어주는 책 같아요. 읽는 동안은 재미있게 웃고, 읽고 나서는 단어를 활용할 수 있으니 아이도 스스로 뿌듯해하고 성취감을 느껴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나 7세 전후 아이들에게 문해력을 길러주고 싶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우리 아이에게 정말 잘 맞았고, 앞으로도 틈틈이 꺼내서 읽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