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반대말 사전 - 똑똑하고 다정한 어린이들에게 알려 주고 싶은 피카 지식 어린이 1
박세랑 지음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아이와 함께 어린이 반대말 사전을 읽어봤어요. 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문해력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게 되다 보니, 아이에게 도움이 만한 책을 찾는 고민이었거든요. 반대말은 단순히 단어만 외우는 아니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있어서 아이들이 헷갈려 하기도 한다고 들었는데, 책은 그런 부분을 정말 재미있게 풀어놨더라고요. 책을 처음 펼쳤을 때부터 표지가 귀엽다며 아이가 환하게 웃었어요. 평소에는 책을 억지로 읽히면 집중을 하는데, 그림과 만화가 같이 있어서 그런지 스스로 읽어보겠다며 신나 하더라고요.

책의 구성도 알차요. 반대말 개와 뜻에 대한 설명, 그리고 생활 예문까지 있어서 이해하기 쉬워요. 오른쪽에는 만화가 있어서 보는 재미까지 있어요. 그림이 너무 귀엽고 웃기니까 아이가 집중해서 보고, 웃다가도 단어의 뜻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모습이 보였어요. 만화를 통해 단어의 상황과 느낌을 바로 이해할 있으니 글만 있는 책보다 훨씬 몰입도가 높더라고요.

읽으면서 아이가 새로운 단어를 배우는 것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생각하는 힘과 표현하는 힘이 넓어진 마음에 들었어요. 

어린이 반대말 사전은 단순한 단어 공부책이 아니라 아이 마음속에 단어 친구를 만들어주는 같아요. 읽는 동안은 재미있게 웃고, 읽고 나서는 단어를 활용할 있으니 아이도 스스로 뿌듯해하고 성취감을 느껴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나 7 전후 아이들에게 문해력을 길러주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우리 아이에게 정말 맞았고, 앞으로도 틈틈이 꺼내서 읽을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