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의 규칙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임민정 옮김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6월
평점 :




세상의 규칙은 1권 인생의 규칙의 후속작이에요. 인생의 규칙을 읽어보고 후속작을 기다렸는데 바로 출간 되었더라고요. 보자마자 너무 기뻤어요. 세상의 규칙은 일본 아마존 어린이 부분 1위의 책이에요. 저자인 다카하마 마사노부는 일본에서 유명작가로 어린이를 제대로된 어른으로 키우자는 이념으로 연간 3만명이 넘는 부모를 대상으로 강연회를 한다고해요. 어른이 되기 전에 알아 두어야할 50가지의 중요한 일을 규칙으로 만들어 정리해주었어요. 앞부분에는 차례 있는데 이부분을 보고 보고싶은걸 골라서 봐도 좋을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전해주고싶은 이야기가 참 많은것 같더라고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위로와 감동을 주는 책으로 인생의 규칙과 함께 꼭 소장해야하는 책인것 같아요. 세상의 규칙은 글밥이 많지 않고 그림도 글과 잘어울리는 삽화로 되어있어서 7살인 둘째도 제법 잘 읽더라고요. 삽화가 정말 예뻐요. 성장했는지 궁금하다면, 누군가가 아닌 어제의 나와 비교한다. 자신의 성장을 확인하고 싶을 때, 비교 대상은 다르누군가가 아니라 어제의 나란다. 최대의 라이벌은 자기 자신이니까 이부분이 가장 인상깊었어요. 이건 아이들에게도 꼭 해주고싶은말이지만 저도 다른아이들과 아이들을 비교하며혼내기도 한 저를 반성하게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