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세인 우리 첫째 코로나로 정신없다 보니

벌써 유치원 졸업하고 초등학교 입학이 몇달 남지 않았더라구요.

 

학교 들어가기 전에 보면 좋은책이라는 추천을 듣고 아이와 함께 [나는 약속을 지켜요] 책을 읽어 보았답니다.

 

오로지 부모들의 입소문만으로! 유아동 베스트셀러1위가 된 책, 엄마의 잔소리를 멈추게 하는 그림책 이라는 문구가 정말 꼭 읽어봐야 할것만 같았어요.

 

초등학교 들어가기전에 가르쳐 주고싶은 42가지 습관이 귀여운 그림과 함께 담겨져 있어요.

아이들에게 생활습관에 대한 규칙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책이에요.

 

책의 첫 부분에는 ‘약속’이 무엇인지 약속에 대한 내용이 나와요. 약속이란 눈에는 보이지 않고 만질수 없지만 소중한것 다함께 약속을 지키면 안전하고 기분 좋게 지낼수 있다는것을 알려주어요.

 

좋은 생활 습관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것이라 제때 제대로 익히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그런데 엄마가 가르치려고 하면 잔소리로만 들리고 감정이 담기게 되는데, 책을 읽고 자연스럽게 규칙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부분 같아요.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맨 마지막 부분에 있던

’41 어려운 일이 생기면 어른에게 꼭 말하기’ ’42 언제나 나 자신을 사랑하기’

아이에게 자신을 사랑하고 스스로를 지킬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다루어 준 부분이 정말 좋았어요.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다 지켰으면 체크할수 있는 약속 리스트가 있어요.

다시한번 약속을 잘 지켜주고있는지 확인하는 부분이에요.

 

 

아이들이 올바른 예절과 습관 약속을 스스로 배우고 혼자 변할수 있도록 도와주는책이라 예비 초등 누구나 읽으면 정말 좋을책 같아요 정말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