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세인 우리 첫째 코로나로 정신없다 보니
벌써 유치원 졸업하고 초등학교 입학이 몇달 남지 않았더라구요.
학교 들어가기 전에 보면 좋은책이라는 추천을 듣고 아이와 함께 [나는 약속을 지켜요] 책을 읽어 보았답니다.
오로지 부모들의 입소문만으로! 유아동 베스트셀러1위가 된 책, 엄마의 잔소리를 멈추게 하는 그림책 이라는 문구가 정말 꼭 읽어봐야 할것만 같았어요.
초등학교 들어가기전에 가르쳐 주고싶은 42가지 습관이 귀여운 그림과 함께 담겨져 있어요.
아이들에게 생활습관에 대한 규칙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책이에요.
책의 첫 부분에는 ‘약속’이 무엇인지 약속에 대한 내용이 나와요. 약속이란 눈에는 보이지 않고 만질수 없지만 소중한것 다함께 약속을 지키면 안전하고 기분 좋게 지낼수 있다는것을 알려주어요.
좋은 생활 습관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것이라 제때 제대로 익히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그런데 엄마가 가르치려고 하면 잔소리로만 들리고 감정이 담기게 되는데, 책을 읽고 자연스럽게 규칙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부분 같아요.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맨 마지막 부분에 있던
’41 어려운 일이 생기면 어른에게 꼭 말하기’ ’42 언제나 나 자신을 사랑하기’
아이에게 자신을 사랑하고 스스로를 지킬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다루어 준 부분이 정말 좋았어요.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다 지켰으면 체크할수 있는 약속 리스트가 있어요.
다시한번 약속을 잘 지켜주고있는지 확인하는 부분이에요.
아이들이 올바른 예절과 습관 약속을 스스로 배우고 혼자 변할수 있도록 도와주는책이라 예비 초등 누구나 읽으면 정말 좋을책 같아요 정말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