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의 교과서 - 꿈을 이루는
하라다 다카시 지음, 김하경 옮김 / 혜문서관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성공의 교과서..
제목 그대로 교과서다. 노트에 필기를 하고 요약정리까지 할 수 있는 성공을 위한 교과서다.
정말 구미가 당기지 않을 수 없다.
저자는 체육 특기생 하나없는 중학교에서 7년동안 전국대회 육상부문 13회 우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하면서 유명해진 중학교 교사다.
그는 성공을 운이 아닌 기술이라고 한다. 누구나 익힐 수 있는 기술. 또한, 한번 몸에 익히면 계속적으로 반복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성공한 인물들을 분석하여 공통비결을 발견하고 그 공통항목들을 성공의 기술로 정리, 익히게 하여 누구나 성공의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체계를 완성했다고 한다.
우리가 그토록 열망하는 성공이란 과연 무엇일까?
저자는 성공이란 자신에게 가치있는 일을 목표로 설정하여 정해진 기한까지 달성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지금까지 막연하게 상상하고 바래왔던 그 알 수 없던 성공이란 이미지가 너무 쉽고 가깝게 느껴졌다. 나에게 가치있는 목표를 정해진 기한까지 달성하면.. 그게 바로 성공!!!
이러면 단기간에 뭔가 확실한 성과를 손에 쥘 수 있을 것 같다. 저자의 말처럼 작은 성공들이 모여 큰 성공을 이루기도 쉬울 것 같고 말이다. 성공이라는게 막연하게 꿈처럼 멀게 느껴지는게 아니라, 조금만 노력하면 금방이라도 내 손에 닿을 것처럼 구체적 동기부여가 됐다.
저자는 성공에 이르는 기술을 크게
1. 성공을 위한 목표 설정
2. 성공을 위한 준비와 실천
3.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
으로 나누고, 덧붙여 성공을 위한 일지 쓰기를 강조하고 있다.
각 단계마다 세세한 목표와 실천방법, 예까지 들어가며 아주 자세하게 성공의 기술을 써나가고 있다. 제목 그대로 교과서답다.
예전 학생때 시험공부 하듯이 하나하나 제목을 적고 요점정리를 하며 읽다보니, 저자의 말처럼 단기목표를 세우고 매일매일 일지를 써보고 싶어졌다. 2주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하나씩.
6개월, 1년 뒤엔 나름대로의 성공이란 정의를 내릴 수 있을 것 같다.
아니, 성공할 수 있다. 항상 성공하는 5%가 될 수 있다!!!
그럴듯한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나에게 성공할 수 있다고,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보라고 손을 끄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