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김민주 지음 / 청림출판 / 2003년 8월
평점 :
품절


우선 이 책의 경우 아주 쉽고 재미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우리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할수 있는 내용을 소재로 많이 활용했기 때문에 우리의 상식이 풍부해지는 느낌을 많이 받을수 있으며 활용하기에 따라 우리도 유능한 이야기꾼이 될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그중에서도 Malboro (Man Always Love Because Of romance over or one)의 내용이나 MSN의 Remember의 내용은 가슴 뭉클하면서 그 회사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하는 효과를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또한 루이비통, 페라가모의 이야기등도 상식을 풍부하게 하며 활용도를 높여주었다.

가령 우리가 앞으로 어떠한 것을 설명할때 이책에서 설명하는 스토리텔링으로 접근한다면 큰 성공을 거둘수 있을것을 확인시켜줬다.

그러나 이책은 사례분석이나 소개에 치우친 느낌을 지울수 없다. 즉 우리를 스토리텔러로 성장할수 있는 방법론 제시보다는 과거의 예를 소개하는데 치우쳐 있다는 아쉬움을 지울수 없다.

즉 이책은 벤치마킹서에 가깝다는 느낌이다. 후속편에선 초보자가 스토리텔러로써 활동할수 있게끔 충분한 설명과 방법론을 제시한다면 더더욱 좋으리라 본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