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간 후 너는 죽는다 밀리언셀러 클럽 99
다카노 가즈아키 지음, 김수영 옮김 / 황금가지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카노 카즈아키는 13계단으로 유명한 작가이다. 그의 이 작품은 일본 추리 소설을 좀 좋아한다  

하는 사람에게는 누구나에게 인기 있는 책이다. 사회파 추리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나도 누군가가 

추리 재밌는거 추천 해줘 하면 가장 먼저 추천 하는것이 바로 13계단 이었다.  

그만큼 추리를 좋아하나 싫어하나를 불만하고 재밌고 흥미 있게 볼 수 있었다. 

13계단의 리뷰는 이쯤하고..; 그의 신작인 6시간후 너는 죽는다(이하 6시간)는 단편 소설이 묶어 

저 있는 작품 이었다. 사실 나는 단편은 싫어한다. 두껍고 긴 내용이라도 그 전초전을 밟아서 마 

지막에 뻥하고 뚫어버리는걸 좋아하지만.. 지난번 종신검시관을 읽고 바뀌게 되었다. 

짧은것도 그것 만의 장점이 있는 것인지라...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잘 읽혔다. 괜찮았다는 느낌 이었다. 대단한 작가에게 평가 내리는 것이 

좀 건방 지기도 하지만 독자에게 주어진 유일한 표출 방식이라고 용서 해주길 바란다. 

뒤로 갈수록 내용은 튼튼해져 갔지만 초반부와 전체적인 분위기 같은 것이 약간 가벼운 느낌이 

들었다. 미래를 보는 주인공도 임팩트가 강한 주인공은 되지 못하였던 것 같고.. 

리뷰중에 한분이 표현하신 2% 부족하다는 느낌을 나도 받을 수 있었다. 

그래도 단편 가운데 사랑에 빠지면 안 되는 날은 참 좋았다. 요 근래 용의자X의헌신 영화로 

다시한번 책의 감동을 받은 뒤로 이런 쪽의 느낌에 끌리게 된 것 이기도 하다.  

리뷰에 스포일러는 없어야 한다는 생각아래 쓰다보니 내용이 없는 리뷰가 된것 같다..; 

하지만 이 책 자체는 독특한 소재로 편안하고 쉽게 읽게 되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