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화성 탐험대
뮈리엘 쥐르셰 지음, 캉델라 페란데즈 그림, 최린 옮김, 전은지 감수 / 그린애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주에 '승리호'를 봤다. 

우주가 배경이 되는 영화였는데 우리 나라 감독이 우리 나라 배우들과 함께 만들었다. 

사실 유치할까봐 보려하지 않았다. 넥플릭스에 올라온지 꽤 되었는데 이제서야 봤으니 말이다. 

영화는 나의 예상과는 달리 꽤 재미있었다. 

그런 영화를 본 후에 이 책을 읽어서 더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떠오르는 책이 있었다. 

첫 번째는 '나는 화성 탐사 로봇 오퍼튜니티입니다'이고

두 번째는 '신기한 스쿨버스'이다. 

내용 구성이 '신기한 스쿨버스'에서처럼 선생님이 안내하고 여러 친구들이 등장해 관련 내용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과학적인 지식을 어렵지 않게 다양한 방식을 풀어내고 있었다. 

'신기한 스쿨버스'가 내게 줬던 충격을 기억하고 있어서인지 이 책이 신선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지만 가벼운 책은 아니다. 여러 사진들과 삽화들이 적절히 잘 어울려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게 해준다. 특히 화성에 관한 다양한 사진들이 인상적이었다. 

나는 사실 '나는 화성 탐사 로봇 오퍼튜니티입니다'라는 그림책이 화성에서 쓴 최고의 책이라 생각한다. 그 책이 나의 감성을 건드린 책이라면 'Go! Go! 화성 탐험대' 이 책은 나의 지성을 건드리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