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우화 -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중학교 영어로 다시 읽는 세계명작 3
이솝 지음 / 넥서스 / 200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먼저 나는 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학원 강사의 입장에서 이 넥서스  영어문고 시리즈의 출판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우리나라 영어문고의 한결같은 문제점 중에 내가 늘 지적하고 싶었던 것들은 중고교 수준에 맞는 어휘선택이  잘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듣기교재를 따로 판매하여 경제부담이 가중된다는 점, 그리고 대체로 옆면에 바로 한글이 나와 있는 패턴의 한글 대역본이라서 학생들이 무의식중에 먼저 한글로 눈이 가게 된다는 점이었다.

이번에 출판된 넥서스 시리즈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실제적으로 중고생들이 필요로하는 어휘들로 책을 꾸몄고, 무료다운로드가 되는 음성파일은 비교적 빠른 속도의 원어민 발음으로 입체적 음향효과까지 첨가하여 만들어져 이 시리즈의 기획제작팀의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다.

다만 한가지 더 바람이 있다면, 현장에서 기존의 어휘수준이 너무 쉽다고 생각하는 고교생들이 있으니 한단계 더 어려운 어휘로 구성된 책들도 선보였으면 하는 바람이다.

지루한 문제집이나 독해집으로 공부하는데 지친 학생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또한 이책이 우리나라 영어학습서 시장에서 성공하여 영어학습의 새로운 패턴을 선도하는 책이 되어주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하다.

.................................................

이제 본서 이솝우화에 관한 이야기를 좀 해야겠다.

이 책은 중학생을 위해 만들어진 책인만큼 고교생들에게는 어휘가 쉽다. 그러나 듣기교재로는 고교생에게도 손색이 없다고 판단된다.

이책은 여러편의 이야기가 모아져 있으므로 책을 오래 읽는데 익숙치 않은 학생들이 짧은 시간 집중하여 읽기에 적합하다. 적어도 이책 한권이면 중학교 1-3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 어휘들은 다 복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솝우화는 특히 동물세계의 의인화를 통해서 한가지씩 교훈을 전달하고 있으므로 꼼꼼히 읽다보면 배울 점도 많다.

자녀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킬 것인가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이라면 먼저 한번 읽어보시고 판단해보실 것을 적극 권장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