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짝꿍 최영대 나의 학급문고 1
채인선 글, 정순희 그림 / 재미마주 / 199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없는 아이의 학교에서의 놀림, 그리고 슬픔... 처음엔 그 소재의 식상함이 싫었지만... 그냥 그렇게 넘기던 책장 속에서... 아이들의 놀림을 받아도 참던 지저분한 꼬마 영대가 말도 없이 어두운 표정의 영대가 경주에 놀러가 찍은 삽화의 사진속에서 슬며시 웃고 있었다. 오히려 그 웃음이 너무 예뻐 마음이 아팠다. 그리고, 아이들의 놀림에 결국 밤에 울음을 터뜨리고 만 영대. 그 울음이 나의 것인양 가슴 아프게 다가왔다. 문득 나도 울고 싶은 밤이 있는데 그 아이는 오죽했을까? 조막만한 주먹으로 그 큰 마음을 억누르기 얼마나 힘들었을까? 내 곁에 있었다면 아마 꼭 끌어안고 나도 그 아이들처럼 같이 울지 않았을까?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영대야, 괜찮아.'

이일이 정말로 내가 맡을 반에 있었다면(미래의 초등교사로서) 그 아이들은 영대의 친구들처럼 마음으로 함께 울어주고 사과할 수 있는 아이들일까? 인터넷상에서 만나는 초등학생이 너무 무섭기까지 한 이때에도 아이들은 언제나 아이답다란 모습으로 남아 있길 바래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8-07-23 1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채인선 작가의 <시카고에 간 김파리>가 새로 출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