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마법의 언어코칭 - 만 0∼4세 아이의 지능과 언어발달을 이끄는 하루 30분 대화법
나카가와 노부코 지음, 황혜숙 옮김 / 더숲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 ‘내 아이를 위한 마법의 언어코칭'은 일본의 언어교육 전문가가 지은 책을 언어학 석사를 취득한 일본어 전문번역가가 옮긴 책입니다.

만0세부터 4세까지 아이의 언어발달을 위해서 어떠한 식으로 대화를 이끄는지 쉽게 나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2세가 약간 넘은 남자 아이가 있는 관계로 만2세부터 30개월 무렵의 대화방법을 유심히 보았습니다. 책 속에는 다양한 문법적 표현을 할 수 있으니, 과거나 미래의 일을 이야기하면서 대화를 이끌고, 흥미 있어 하는 것 위주로 새로운 말을 들려주면서 아이의 주체성을 존중해주자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작가의 키 포인트는 말을 열심히 가르치는 것이 아니고 아이와 일대일로 놀아주면서 느긋하게 매일 30분씩 대화를 즐기라는 것입니다.전문가의 고견을 받아들여서 책에 나온대로 실천을 해 볼 생각입니다. 처음부터 잘 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씩 노력해 보면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까요?

나이별로 말 걸기가 나뉘어져 있고, 아이가 하는 말의 수준변화(성장), 말 걸기의 포인트, 이런 식으로 말을 걸어보라는 예시, 주의할 사항 및 Q&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이쁜 그림과 예문들은 눈에 쏙쏙 들어오게 만들었습니다. 역시 일본서적은 심플하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느 일본 만화가가 그린 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림 참 잘 그렸습니다.

어쨌든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는 한번쯤 보고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