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와 쓰기를 다 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베껴쓰기 - 필력, 독해력, 창의력을 빠르게 향상하는 최고의 연습법
송숙희 지음 / 팜파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칼럼쓰기을 배껴쓰고
목차를 베껴써서 (어려운)책 읽기전에 내용파악하기 좋다는거. 다른 저서의 혹평이 납득이 가는 같은 내용 반복이 있었다. 까페도 들어갔으나 흠.. 이런 사람이
글쓰기 코칭을 하고 커뮤니티를 운영한다면 나도 시간과 노력이 있다면 책쓰기 정도는 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 의사가 가르쳐주는 최강의 식사 교과서
마키타 젠지 지음, 전선영 옮김, 강재헌 감수 / 더난출판사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편적이고 단순한 건강이야기를 반복적으로 한다. 인터넷 기사로 봐도 좋을정도로 단편적이나 나름의 큰 흐름을 잡으려고 한 것이
1.액상과당주의 (탄수화물 과잉주의)
2.혈당과 체중관리의 상관관계
가 중심내용이었는데 코코넛오일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나 일본의 식습관에 비춘 예가 많아서 와닿지 않는 내용이 왕왕 나왔다.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1.식사 후 산책
2. 채소-단백질-탄수화물 섭취
3.오후부터 탄수화물 섭취자제
4.다이어트콜라도 안된다 ㅠㅠ 감미료도 나쁘니까
5. 비타민B섭취를 위해 영양제를 먹자_라이프팩 한포정도로 충분하다
6. 탄수화물중독은 마약과 같을정도의 중독성. 그정도의 진지함으로 빵을 멀리하려 노력하자

이정도로 하겠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지지하는 듯한 이론이 나오나 또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이었다. 어떻게 의사들이 다른 의견을 갖고 다른 조언을 내는데 모두 그럴듯한 의학적 배경을 설명하는지 흥미로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스님, 왜 통일을 해야 하나요 - 법륜스님의 명쾌한 통일 이야기
법륜 지음 / 정토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법륜스님책은 모두 구매해서 책장 한 곳에 가지런히 꽂아 두었다. 통일운동을 하시는 스님께서 답하신 평범한 사람들의 통일운동. 평범하지만 이 것 없이 옥수수주고 올림픽 남북 단일팀 만들고 중국을 탓하는 걸로는 통일은 이뤄질 수 없다. 나부터 하는 것이고 나에게 결국 이익으로 돌아올 것을 아는것이 통일한국의 시발점이 되야할 나의 모습인데 나부터가 어려운게 제일 고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직 말 못하는 아이가 하는 이야기를 일기로 남겨주는 책이다. 아이의 눈으로 보는 순수하고 귀여운 말들을 보며 웃고 울었다. 마지막에 저자가 태어나 처음 우리는 입을 벌리고 소리내고 죽을 때 입을 닫는다고 했다. 그 말들을 기록으로 담아둔다는 건 삶을 담아두는 것이라고 한 것이 와닿았다. 회사에 도착해서 과장님에기 선물로 주었다. 리하가 말하기도 전에 이 책을 알게된 것이 다행이고 감사하다. 사람들에게 선물 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뭐든지 책으로 배우는 걸 좋아하는 터라 임신했을 때 육아라는 새로운 세상에 입성 하면서 설렘과 두려움으로 서점에 갔다 조금은 실망했었다. 대부분의 책이 ‘우리아이 영재로 키우기’ 와 비슷한 제목에서 벗어나지 않아 당황 스럽기까지 했다. 나만 영재로 키우는데 관심이 없나? 내가 바라는 육아는 얼마전 맘까페에서 본 신조어(?) 처럼 ‘엄행아행’ 인데. 엄마가 행복하고 아이도 행복해서 누구보다 똑똑하지 않아도 자신과 이웃을 사랑할 줄 아는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 주고 엄마가 되고 싶었는데... 그러던 중 만난 책이 이 책이었다. 말 그대로 10분 수업이라 잠깐잠깐 읽을 수 있었고 짧지만 이래저래 깊이 생각해 볼만한 이야기가 있었다. 어린이집 교사와 원장, 워킹맘으로서 아이를 키워내며 엄마들에게 해줄 수 있는 전문적이면서도 같은 엄마로서의 공감대로 또 현장에서의 여러 사례들로 수업 해주는 이 책이 고맙다. 오늘 리하가 감기걸려 기침하고 콧물에 코막힘에 힘들어 해 병원에 가니 형제도 없는데 이 어린아이가 감기 걸린건 공공장소에 너무 다닌거 같다고.. ㅠ 미안하고 쓰린 맘에 자책 하다가 “리하야 엄마도 이제 57일된 초보 엄마야~~ 지금은 서툴러도 리하가 크면서 엄마도 클꺼야, 그래도 엄마가 엄청 사랑하는거 알지? 사랑해용 ~~ 엄마가 잘 모르고 서툰거 이해해줘 울 아가 밖에 구경많이 시켜주고 싶은 맘이었는데.. 이제 엄마가 더 조심하고 잘할께💕” 라며 금방 내 감정을 추스른거, 이 책 덕인듯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