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모조인간
시마다 마사히코 지음, 양억관 옮김 / 북스토리 / 2006년 5월
평점 :
절판


모조인간이라..  별루 생각해본적이 없었던 것 같다... 내가 모조인간이라고..   하지만 이 소설을 읽고 나 역시 모조인간일 수 밖에 없구나..  점점 더 모조인간이 되어가는구나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계속 맴 돈다...

한가지 의식과 맘으로 흐트러짐없이 세상 끝날때 까지 살아가는 사람이 있다면 사람이 아니라 신이리라..     아니 신이라도 그렇게 살진 못하리라...   언젠가 내 의식에 비추어 나라는 사람을 본 적이 있었다..신기했다.. 이미 그 전에 내가 알던 내 모습이 아니고.. 나를 바라보는 또 다른 내가 내 안에 있다는 사실이...

주인공 아쿠마 처럼 그렇게 악의적이고 음습하고 매사에 어찌보면 엽기적인 그런 생각들로 자신을 들여다본건 아니지만 내 안의 나를 바라보는 내가 있다라는 걸 느낀건 나에게 굉장히 색다른 경험이었다.. 그렇게 해본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하던 일을 멈추고 가만히 눈을 감고 본인의 의식으로 본인이라는 실체를 천천히 한번 들여다 보길 바란다.. 분명 이전에 스스로가 알던 자신이 아닌 다른 객체로서의 당신의 모습을 보게 될것이다.. 아쿠마 처럼 스스로가 아쿠마와 자신을 다르게 생각하던 또 다른 자의식을 보게 될것이다..    내 속에 잠들어 있는 또 다른 나를 주인공 아쿠마를 통해 다소 극단적인 형태로 나타낸 것은 있지만 새로운 시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작가의 상상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다만 하나 여러가지 일련의 사건들이 대중들의 의식과는 좀 거리가 있는 내용들이라 내용 자체를 쉽게 받아들이긴 힘이들것 같다...   다른분들의 리뷰를 통해 보였던 약간의 거부감에 공감이 간다...

너무 오랜 시간에 걸쳐서 읽었던지라 내용 자체가 기억이 잘 안나고... 시간에 ?기는 상황들로 인해 충분히 설명하긴 힘들지만 암튼 기존의 읽었던 소설들과는 좀 다른 장르의 소설이라...  여러부분 공감하면서 읽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