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다 - 살아보는 여행의 시작
조셉 미첼리 지음, 김영정 옮김 / 유엑스리뷰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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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의 숙박 공유 비즈니스는

매우 익숙하지만, 아주 가끔

여행을 할 때 에어비앤비를 이용해본 것 빼고는

사실 에어비앤비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에어비앤비가 왜 그토록

매력적인 서비스인지 설명하며,

지속 가능한 에어비앤비 공유 서비스의

브랜드 경험 디자인을

심플하고 상세하게 설명한다.

이 책의 목차는 매우 심플하다.

소속감, 신뢰, 환대, 역량 강화, 공동체

5가지 키워드로

에어비앤비의 브랜드 경험을 설명한다.

실제로 주변의 혁신적인 것들을 보면,

그것은 기술 자체로 혁신적이라기 보다는

기존의 고객이 느끼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정확히 짚어내 대안을 제시한 경우가 많다.

즉, 기술이 중심이 되기보다는

고객 우선 마인드가 중심이 되는 것이다.

이 지점에 집중하여 풀어낸

<에어비앤비,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다> 책에서는

'사람 중심의 비즈니스'가 어떻게 발전해왔고,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있는지 설명한다.

"

우수한 브랜드 경험은 정해진 종착지 없이

이곳저곳을 들르는 긴 여행이다.

그러므로 여행을 만들어내는 데 전념하는 회사보다

브랜드 경험을 탐구하기에 더 좋은 곳은 없을 것이다.

"


브랜드 경험에 대한 정의,

책에서 여러 번 나오는 고객경험을

주요 서비스인 '여행'과 밀접하게

연관지은 문장들이 에어비앤비의

명확한 브랜드 방향을 나타내는 듯하다.

책을 읽는 내내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그만큼 책을 읽으며 에어비앤비의 서비스에

매료되기도 했고, 다양한 호스트 사례를 보며

호스트와 게스트 간의 따뜻한 상호작용을

직접 느껴보고 싶다는 욕구도 커졌다.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고 싶거나,

사람 중심 비즈니스를 하고 싶은 이들이

꼭 한 번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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