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드로잉 - 펜 하나로 쓱, 여행 드로잉 어반 스케치
수지 지음 / 책밥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그림을 곧잘 그렸는데 20여년 동안 그리지 않아서인지 손이 완전히 굳었다. 항상 예술, 그 중에서도 미술이나 음악하는 사람들을 동경해서 그들 중 하나가 되고싶었으나 재능이 전무하고 게을러서 아무 것고 할 줄 모르는 인간이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아름다운 장면이나 풍경을 멋있게 그리고 싶은 욕심이 있다. 1일 1드로잉, 이 책을 따라서 하루하루 꾸준히 그리다보니 나도 언젠가는 그렇게 될 수 있으리라 용기가 생긴다.
본격적으로 책에 들어가기 앞서 펜이나 채색도구, 종이에 따라 느낌이 어떻게 달라지는 지 자세히 알려준다. 이런 점이 참 좋았다. 자기가 좋아하는 느낌에 따라 도구를 선택하면 될 듯 하다.
‘파트 1 가볍게 손풀기’에서는 선긋기 기초 연습과 젠탱글 그리는 법을 알려준다. 젠탱글은 처음 듣는 단어였다. 흔히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반복적으로 그리는 낙서 같다. 규칙성이 있는 패턴이 돋보이는 예술이다. 생소한 단어라 검색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쏟아내고 있었다. 나도 처음 그려보았는게 일정하게 그리는 게 집중력이 필요해서 만만치 않았다. 사진은 내가 책을 보고 따라한 그림들이다. 
‘파트 2, 여행 전 소품 그리기’ 에서는 풍경 사진 그리기에 앞서 작은 소품 그리는 법를 가르쳐준다. 태교로 천천히 그리는 중이라 여기 초반까지 밖에 나가지 못했지만 그리는 재미가 꽤 있어 즐겁게 하고 있다. 책에서 하라는대로 하니 제법 괜찮게 그려지는 것 같아서 뿌듯하다.
'파트 3 알고 그려야 할 드로잉 순서'부터 구도나 명암 등 좀더 심도 있는 드로잉을 가르쳐준다. '파트 4 펜으로 떠나는 여행 드로잉'에서는 전체적인 풍광 등을 그리는 방법이 나온다. 나중에 이렇게 멋지게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포토샵으로 그림을 수정하고 그림으로 소품을 만드는 법 등이 짤막하게 나오는 점도 좋았다.
사진의 그림들은 책을 보고 내가 직접 그린 그림들이다. 하루에 하나씩 그려 sns에 올리는 재미도 있다. 지금은 펜과 연필로만 그리는데 수채화도 도전하고 싶다. 간만에 실용적이고 좋은 책을 만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