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으로 양식을 - 하나의 재료, 두 가지 요리! 엄마의 담백한 한식, 딸의 맛깔난 퓨전 양식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한 레시피북 시리즈 4
윤혜신.송지연 지음 / 영진미디어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하나의 재료로 다른 스타일의 두가지 요리를 가르쳐주는 책이 나왔다. 한식요리가인 엄마와 양식을 배운 딸의 콜라보라니 기대가 크다.
우리 엄마는 요리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 어릴 적에는 엄마가 음식을 잘 하지 못한다고 생각했었다. 지금은 요리를 싫어하는 엄마가 그래도 정성을 듬뿍 담아 해주는 음식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나는 요리를 꽤 좋아해서 타고난 손맛을 가진 사람들을 부러워한다. 어릴 때부터 단련된 혀와 보면서 배우는 기술은 커서는 따라잡기 힘들기 때문이다. 우리 엄마는 내가 부엌에서 일하는 걸 못마땅해 하셔서 요리를 통해 더욱 정을 나눴을 모녀사이가 부러워진다.
한가지 재료로 두가지 재료법이 나온다는 게 책의 장점이다. 식재료를 사다놓고 어떻게 조리해야 하나 고민을 덜어준다. 보통 요리를 하다보면 같은 재료로 계속 똑같은 음식을 만들게 되더라. 또한 하나의 재료로 여러 요리를 만들 수 있으니 재료낭비를 덜 수 있다.
육류, 해물, 채소 등 상위개념으로 나누고 하위로 좀더 세세히 다루고 있는 걸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다. 빨간 글씨는 엄마요리, 초록색 글씨는 딸의 요리로 색으로도 구분해 놓았다.
레시피 설명에 들어가면 음식 제목도 색으로 구분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오른쪽 위를 보면 사용된 식재료가 표기 되어 있다. 이름이 생소한 요리는 작은 팁으로 설명해준다. 개중에 만들고 싶은 요리는 가지요리였다. 가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아 놀랐었다. 이렇게 선으로 만들면 정갈해 보여 초대음식으로 손색이 없고 치즈롤로 만들면 아이들이 좋아하겠다. 두가지 조리법을 가르쳐줘 어른과 아이들을 모두 아우를수 있으니 참 좋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과정이 글로만 묘사가 되어서다. 간단하게라도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은 사진을 넣었으면 어떨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