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 샐러드 - 매일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는 샐러드
가노 유미코 지음, 조수연 옮김 / 스타일조선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샐러드가 건강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시죠?? 하지만 겉절이, 나물무침에 익숙한데 비해 샐러드를 매끼 먹는 건 어색하기 그지 없어요. 매번 다른 샐러드 레시피 찾기에도 어려움이 있거나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샐러드를 드시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반찬 샐러드!!!!
기본, 반찬, 안주, 따뜻한, 매콤, 차가운 샐러드로 챕터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샐러드가 실려 있어요. 일본 책이다 보니 생소한 재료들도 눈에 뜨이더라고요. 요리에 익숙한 분들은 대체 재료를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초보들을 위해 대체 재료를 각주로 넣었으면 어땠을까 아쉬움이 남았답니다.
이렇게 과정이 간단하게 실려있어요. 마카로나를 좋아하는 토끼님을 위해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포인트는 요구르트 입니다!!!
제가 손이 무척 커서 엄청 많이 만들었어요;;; 하지만 토끼님은 며칠내로 후딱 다 먹었어요. 들어가는 재료가 간단한데 포인트만 잘 지키고 채소류는 추가하거나 바꿔도 상관 없을 듯 합니다. 책의 첫장에 감자샐러드가 실려 있는데 두 레시피를 믹스해서 만들어도 재밌을 듯 했어요. 어울릴만한 다른 샐러드도 서로 섞어서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어요. 마카로니도 파스타의 일종이라고 알고 있지만 토마토 파스타를 할때 곁들여 보았습니다.
이렇게 샐러드 드레싱 만드는 법도 자세히 나와 있어요. 기본이 되는 레시피들이니 숙지해두면 손님접대를 할 때 좋을 듯 합니다. 이런 드레싱은 만든 후 냉장보관하면 되니 한두가지는 일주일에 한번 만들어 놓고 꺼냈으면 번거롭지 않아 참 좋아요.
마시는 샐러드는 익숙치 않은데 채소 쉐이크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해요. 해독 주스하고도 비슷하더라고요. 저녁에 식사 대신 한잔 하면 다이어트에 좋겠습니다. 생으로 먹는만큼 재료는 신선한 게 좋다고 해요.
일본 책 답게 소소한 작은 팁들이 가득 차 있는 책입니다. 샐러드를 좋아해서 만들고픈 게 참 많았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샐러드도 많이 실려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