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캠핑요리 - 짐 축소 / 시간 단축 / 맛 보장 캠핑 레시피
서혜원 지음 / 조선앤북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캠핑을 동경한다. 자연에서의 치유. 일년에 서너번 다녀올까 손에 꼽지만 아이가 생기면 좀 더 열심히 다닐 계획이다. 캠핑요리는 재료와 도구의 한계가 있어서 변변치 못하리라 생각했는데 내 예상을 뒤엎는 또 하나의 책이 출간되었다.
굉장히 다양한 요리가 소개 되어있다. 한가지 재료로 다양하게 응용해서 아침점심저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캠핑이면 떠오르는 바비큐와 아이들을 위한 간식과 어른들을 위한 안주, 맨날 먹는 소주나 맥주에서 벗어나 음료류까지 알차게 들어있다.
본격적인 레시피에 들어가기 앞서서 계량하는 법등의 기본을 가르쳐준다. 캠핑 갈 때 기본 양념을 소분하는 팁이 자세히 나온다. 또 테이블을 예쁘게 스타일링 하는 법도 나오는데 신선하고 유용했다.
재료별로 챕터가 나뉜다. 예를 들어 감자라는 재료 챕터에는 감자버터구이 》 감자채전 》 감자 닭볶음탕 레시피가 소개 된다. 이러면 가져가는 재료가 확 줄어 좀 더 가볍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요리과정을 사진으로 자세히 보여준다. 과정이 간단해서 초보들이 따라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캠핑에서는 도구와 시간의 한계가 있으니 과정이 간단한게 좋다. 놀러가면 사람들이 배고파하고 요리에만 시간을 쏟기에는 사람들과 즐겨야하니 빨리빨리 만들어야 한다. 과정은 간단한데 결과물은 더할나위없이 근사해서 인기를 톡톡히 얻을 수 있겠다. 육류 요리 같은 경우는 집에서 미리 전처리와 양념을 해가면 더욱 빠르게 요리할수 있다.
꼭 캠핑을 가지 않더라도 휴일에 책을보고 요리해서 기분을 내면 좋겠다. 끼니와 간식까지 근사한 레시피가 가득하니 평소에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한번쯤 맥주와 소주에서 벗어나 집이나 밖에서 직접 만든 샹그리아나 뱅쇼 한잔 하면서 여유를 즐겨보자. 술은 만취보다는 알딸딸할 때까지 마시는 게 좋다.
굉장히 알찬 책이다. 캠핑을 동경하고 좋아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