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요, 초콜릿의 달콤한 유혹
김정이 지음 / 독립출판 와이낫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괜찮아요, 초콜릿의 달콤한 유혹은 독립출판 와이낫에서 출간된 책이다. 요즘 이런 독립출판이 뜨고 있다. 잘은 몰라서 가타부타 섣불리 말은 못하겠다. 단편적으로 개인이나 소집단이 내고 싶은 책을 예비독자들에게 미리 후원을 받아 출간한다고만 알고 있다. 장점은 대형 출판사들의 입맛에 맞춰서가 아닌, 정말 자신이 원하는 책을 낼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단점은 개인이 편집을 하기 때문에 책이 자칫 촌스러워질 수 있고 한번만 인쇄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책을 구하고 싶어도 어려울 수 있다.(이렇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은 온라인에서 판매 중이다)
목차는 이렇다. 요즘 초콜릿 베이킹에 관심이 많다. 초콜릿은 다루기 어렵다는 고정관념이 있다. 섬세한 성격이 아니라 선뜻 도전할 수 없었는데 조금씩 초콜릿으로 하는 베이킹을 하면서 실력을 늘려보고자 한다.
첫번째 파트에서는 저자가 제과, 특히 어떻게 초콜릿에 빠지게 되었는지 설명해준다. 에세이라 쉽게 읽히는데 제과제빵으로 유학 그리고 창업에 생각이 있으신 분이면 조금은 도움이 되겠다.
파트 2, 부분에서는 초콜릿이 생겨나는 과정, 성분과 다루는 법이 소개되어있다. 성분을 언급하면서 초콜릿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지도 알려준다. 나는 요즘 스트레스만 받으면 단 음식이 당겨 베이킹 용으로 사다 놓은 커버춰를 우걱우걱 습관적으로 먹고 있어 중독된 건 아닌지 내심 걱정중이다. 그런데 다크커버춰 기준으로 하루 50g 이하로 먹어야 한다고 한다. 내가 그렇게 운동을 하고 살이 안빠진 이유가 있었다.
스티커 이미지

그리고 초콜릿에도 카페인이 들어있단다. 나는 카페인에 취약한데 이제는 초콜릿을 끊기로 다짐했다. 맛있는 건 왜 살을 찌울까, 세상은 참 아리송하다. 내가 초콜릿을 끊겠다고 한건 미친 듯이 먹었던 걸 하지 않겠다는 말이다. 초콜릿 베이킹은 열심히 할테다.
파트 3에서는 다양한 초콜릿 레시피가 소개된다. 초콜릿은 어려운데 과정 샷이 없어 좀 아쉬웠다.
파트 4에서는 일본의 초콜릿 전문점을 소개해 준다. 일본은 방사능 사태가 일어나기 전, 꼭 한번 가고픈 나라 중 하나였다. 토끼님과 아기를 낳은 후 늙어 몸뚱아리의 건강에 미련이 없어질 때 방문하기로 약속했다. 요즘 일본은 지진때문에 난리다. 더 이상의 피해가 없기를 기도한다. 나이들어서 책에서 소개해준 제과점에 가서 맛있는 초콜릿을 맛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