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드라이플라워 - 인테리어소품에서 마음을 담은 선물까지, 39가지 드라이플라워 첫 번째 시리즈
윤나래 지음 / 책밥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나는 전에 드라이플라워에 그닥 관심이 없었는데 토끼님이 예쁜 디자인 소품이 있다고 내게 소개해주었다. 그리고 그 후 관심이 생겼다. 이 책은 책 제목 그대로 나의 첫번째 드라이플라워 책이다. 드라이플라워는 쉽게 말해 꽃으로 만든 박제다. 모양과 색감이 생화일 때와는 조금 다르지만 그 아름다움을 유지하여 오래도록 감상 할 수 있다.

차례가 감각적으로 사진으로 나온다. 깔끔한 편집이 참 마음에 들었다.

드라이플라워를 만들 때 필요한 도구와 꽃고르는 방법, 드라이플라워를 만들기 위해 꽃을 손질하는 법을 알려준다. 나는 꽃꽂이를 배워본 적이 없다. 전에 배우려고 나라에서 지원하는 수업을 지원했는데 떨어져서 다음 학기를 기다리는 중이다. 생화와 드라이플라워를 배우면 토끼님과 내가 꿈꾸는 미래에 도움이 될 것 같고, 전부터 배워보고 싶었던 차라 꾸준히 관심을 갖고 기다리는 중이다. 토끼님이 서울의 꽃시장을 가보고 싶다고 말했었다. 나는 조금 시큰둥했었다. 그런데 책이 꽃시장을 소개해 주니 갑자기 가슴이 뛰었다. 꽃시장 갈 때 주의할 점을 알려주는데 세세한 팁이 참 좋다.

처음 큰 파트. 꽃 말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생각보다 다양한 방법이 있어 놀라웠다. 자연건조법은 많은 분들이 시도해봤을 듯 하다. 좀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책을 보면 좋겠다.

두번째 큰 파트의 시작. 드라이플라워 스타일링. 첫번째로 드라이 플라워를 활용한 감성적이 소품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선물하기 좋을 책갈피, 엽서, 카드, 액자, 포푸리 등등 소품 만드는 법이 나온다.

두번째로 인테리어 소품 만드는 법. 드라이플라워로 꽃꽂이 하는 방법이나 압화, 액자를 만드는 법이 나온다. 마른꽃이지만 생화 못지 않게 색감이 뛰어나다. 생각보다 화려해서 깜짝 놀랐다.

세번째로 홈파티 소품 만드는 법. 벽이나 문을 장식하기 좋은 리스, 가렌더 등을 만드는 법이 나온다.

토끼님이 웨딩사진을 주로 찍어서 이런 셀프웨딩용품 만드는 파트가 제일 관심이 갔다. 압화로 예단 편지를 만드는 건 참 독특했다. 신부장식으로 화관이나 꽃반지와 팔찌 그리고 부케를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보통 부케는 신부가 갖지 않고 친구에게 준다. 부케를 받으면 불태워야 한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드라이플라워로 만들어 보관하는게 유행이라고 한다. 책에서는 더 나아가 말린 부케로 액자를 만든다. 이렇게 만들어 다시 신부에게 선물하면 뜻깊은 선물이 되지 읺을까 싶다.

말라 향기가 사라진 꽃에 향기를 입혀 방향제나 캔들, 비누등을 만드는법이 나온다. 예전에 토끼님 고객이 이렇게 드라이플라워로 향초를 선물해주었다. 타닥타닥 타는 심지소리와 은은한 향이 심신을 안정시켜 주었던 좋은 기억이 있다.

부록으로 포장법이 나온다. 선물할 때 포장이 참 중요한데 부록이라고 되어 있지만 세세하게 나온 점이 참 좋았다.
무척 다정하고 섬세한 책이다. 드라이플라워 만드는 법에 관심이 많고 특히 소품 만들기에 첫발을 뗀 초보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다. 아직 나만 읽어보았는데 빨리 토끼님에게도 보여주고 싶다. 나보다 손재주와 센스가 좋은 토끼님은 아마 뚝딱 만들 수 있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