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쉽게 만드는 글라스자 케이크
와카야마 요코 지음, 황세정 옮김 / 니들북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나는 베이킹을 참 좋아하는데

그중 무스와 치즈 케이크를 즐겨 만든다.

하지만 무스나 치즈케이크를 선물하거나 보관하는 건

여름에는 참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다 병에 케이크를 만드는 이 책을 발견했다.

유리병에 담겨있어서 보관하기도 편하고 선물하기도 좋다.

유리병째 구워서 편리해서 베이킹 초보자도 충분히 쉽게 만들 수 있다.

특이하게도 이 책은 비닐로 된 커버가 있다.

베이킹을 하다보면 책이 더러워지기 쉬워 낭패보기 일쑤인데

이런 성의가 참 좋았다. 

 


크게 치즈케이크와 초코케이크로 나뉜다.

정말 여러가지 케이크가 있다.

병에 만들기도 하지만

무스링에 케이크를 만드는 것도 재밌을 듯 하다.



 


크게 치즈케이크와 초코케이크로 나뉜다.

정말 여러가지 케이크가 있다.

병에 만들기도 하지만

무스링에 케이크를 만드는 것도 재밌을 듯 하다.



 

일반 케이크 형으로 만들어 보았다.

잼이 묽지 않아서 마블하기가 어려웠다.ㅠ-ㅠ

병으로도 만들었다.

병으로 만들 때 아래 베이스(과자)를 촘촘하게 넣는게

더 예쁠 듯 하다.

나는 큼직하게 조각내 넣었더니

사이로 무스가 다 흘러 과자가 보이지 않더라.


단면샷

뽀얀색이 참 곱다.

더운 여름날이지만 함박눈 내린 언덕을 연상시킨다.

초콜릿으로 만드는 케이크 부분에서는

무스, 푸딩, 수플레 그리고 스펀지케이크 만드는 법까지 다양하게 나와서 좋았다.

특히 템퍼링 같은 어려운 기술이 쓰이지 않아서

초보 분들에게도 쉽게 다가올 수 있다.

템퍼링을 하려면 주변온도와 초콜릿온도 등등 온도 관리가 까다로와서

초보 분들이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선물 포장팁과 케이크 맛있게 만드는 팁이 깨알같이 소개되어 있다.

다양한 케이크 레시피가 필요하신 분들이나

쉽게 케이크를 만들고픈 초보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참 쉽게 만드는 글라스자 케이크

작가
와카야마 요코
출판
니들북
발매
2015.07.17

리뷰보기



 

Copyright ⓒ 성난토끼 & 팔미호羊 All rights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