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MAI SMOOTHIE - 101가지 스무디와 함께하는 일상의 작은 행복
기타무라 마이 지음, 이소영 옮김 / 윌스타일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t’s Mai Smoothie

작가
기타무라 마이
출판
윌스타일(WILLSTYLE)
발매
2015.07.27
평점

리뷰보기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내가 카페에서 주로 마시는 음료가 바로 스무디다.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 너무나도 예쁜 스무디 데코에 꼭 읽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었다.

과일을 갈아서 만들어 건강과 다이어트에 제격이겠다.



 



기타무라 마이님은 스무디를 일기처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인기를 끌었다.

팔로잉을 했는데 지금도 계속해서 예쁜 스무디들이 올라오고 있다.

나와 똑같은 휴대폰 기종을 사용해서 사진을 찍는데

비싼 카메라를 쓴 듯이 근사한 사진은 참 부럽다.

나는 왜 그렇게 못 찍지.

목차가 이렇게 사진으로 나와 한눈에 보기 쉽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제철 과일로 챕터를 나누었다.

두세가지 과일을 섞어서 만드는데

의외의 조합도 눈에 띄여 어떤 맛일지 참으로 궁금해진다.​



패션화보같은 스무디 자태.

책을 따라하면 충분히 만들 수 있을 듯 싶다.

손님에게 다과를 대접할 때 이렇게 만들어 내면 정말 근사할 듯.

하지만 급하게 만들 때는 장식은 생략해도 충분히 맛있을 듯 하다.


 


마지막 장에 예쁘게 데코하는 팁이 자세히 나온다.

층 만들기 과일 컵 안쪽에 붙이는 방법, 카라멜 소스나 초콜릿등으로 꾸미기, 컵 입구 장식하는 법 등등 다양한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또한 과일 보관법과 사진 찍을 때 쓰인 소품도 자세히 가르쳐주고 있다.


요즘 일본 디저트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다.

일본 요리책의 특징은 아기자기하고 예쁜 데코가 눈길을 끈다는 점인데

이 책은 그 특징이 도드라지게 나타난다.

카페 메뉴 개발에 신경쓰거나

스무디를 좋아하거나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고

예쁜 요리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Copyright ⓒ 성난토끼 & 팔미호羊 All rights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