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케이크 2 - 맛있는 시폰케이크 & 비스퀴 탐나는 스타일 DVD북 시리즈 6
고지마 루미 지음, 김상애 옮김 / 이덴슬리벨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제가 좋아하는 탐나는 시리즈에서 케이크에 관한 책이 나왔습니다.
베이킹을 주로 하는 저에게는 이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반가웠어요.
왜냐하면 탐나는 시리즈가 정말 괜찮은 책이라는 걸 그동안 읽어봐서 알기 때문에요.
왜 괜찮은 책인지는 뒤에서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앞으로 제과, 제빵에 관해 품목당 다 나와주길 바라는 건 독자로서의 너무 큰 욕심이겠죠?!!!
책이 정말 좋아서 별점 만점을 드렸어요.
그러니깐 제발 다 만들어주세요~~
저는 다 구입하겠나이다~~~~​
 
 
 
 
탐나는 케이크는 모두 2권으로 되어 있어요.
1권은 제누와즈섞기를 이용한 달걀을 올려서 만드는 파운드케이크(버터스펀지)와 롤케이크에 대해서 나오고요
2권은 시폰섞기를 이용한 시폰케이크와 비스퀴에 대해서 나와요.
목차를 보면 가짓수가 얼마되지 않은 듯 하지만
기본부터 응용까지 책 표지 말대로 제대로 배우기 때문에
전혀 책값이 아깝지 않아요.
책 한권 철저히 마스터하면 다른 레시피로 만들 때 충분히 응용 가능하고요.
 


 
자자!!!! 주목하세요.
초보자 분들 머랭올리기, 거품섞기 어려워하시죠??
탐나는 케이크 에서 정말 자세하게 머랭 올리는 법을 가르쳐준답니다.
과정이 정말 자세하게 나와서
이대로만 하시면 실패하지 않을거예요!!!!
머랭은 시폰, 제누아즈, 버터스펀지, 비스퀴마다
다르게 올려줘야하는데 그 차이도 분명하게 알려줘요.
 


 
보이시죠?
제품마다 다른 완성되었을 때 머랭의 상태를 비교해서 보여줘요.
고무주걱이나 거품기를 잡는 기본적인 것도 알려준답니다.
 

 
시폰케이크 만들 때 주의할 점이에요.
고려해야할 점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그동안 너무 대충 만든 듯 해서 반성까지 했답니다.
 


 
제일 기본이 되는 바닐라 시폰케이크입니다.
 
 
 
 
기본 재료와 한눈에 볼 수 있게 과정을 설명해 주고
우리가 궁금할만한 점을 저자분이 '베이킹 한수'라는 팁을 통해 자세히 가르쳐 준답니다.
 


 
사진과 함께 주의할 점도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만약 완성된 반죽이 책과 다르다면
과정에서 짚어야 할 문제점을 상세하게 설명해줘요.
책을 보고 처음에는 저도 반죽이 줄줄 흘러내렸어요.
그래서 다시 정독하며 만들었는데 그때는 잘 나왔어요.
그 얘기 뒤에서 다시 할게요~~
 


 
머랭을 어떻게 올려야하는지 또 섞어야하는지
과정과 시간, 횟수까지 나와있어서 기본서가 필요하신 분들께는 강력 추천합니다!!!
 
 
 
 
 
틀에서 꺼내는 법과 아이싱 방법도 하나하나 사진으로 다 나온답니다.
뒤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이 과정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정말 알차다는!!!
moon_and_james-20
감동감동!!!!
 


 
이제 탐나는 케이크가 다른 책에 비해 뛰어난 장점을 소개할게요~~
바로 과정 그대로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거예요~
책에 DVD가 들어있거든요.
그.렇.지.만 언제 DVD를 보느냐, 컴퓨터가 없다고 하실 분들을 위해 요렇게 QR코드가 들어있어요.
 

 
 
 
스마트 폰으로 코드를 읽으면 이렇게 동영상을
보실 수 있답니다.
과정을 책으로 숙지하고 동영상을 참고 해서 만들면
실패하지 않으실 겁니다!!!
 
 
 
 
바닐라 쉬폰을 만들어봤어요.
세번 만들었어요.
반죽이 완성되면 주걱에 반죽이 붙었을 때 떨어지지 않아야 한다는데
원래 제가 만들었던 쉬폰 반죽처럼 흐르는 반죽이 나와서
다시 만들었답니다.
책에 나오는 쉬폰 반죽은 제대로 완성하면
정말 버터크림처럼 실크처럼 부드럽고 주걱에 잘 달라붙어있더라고요.
흐르는 반죽도 비중을 잘 맞추어 쉬폰이 나오기는 했지만
탄력성에서는 확실히 제대로 나온 반죽보다 떨어졌어요.
 
 

 
케이크 아이싱을 생전처음 해본터라 엉망입니다.
수습하느냐고 계속 문질러서
생크림이 분리되었어요.
moon_and_james-21
사실 그동안 케이크 아이싱에 관심이 없었는데
이제 연습 좀 많이 해야겠어요.
 


 
단면샷이에요.
정말 예쁘게 나와서 뿌듯뿌듯~
하지만 아이싱은 안습ㅠ-ㅠ
자칫 두루마리휴지 처럼 보이지만;;;
맛은 정말 끝내줬어요.​
 

 
시폰을 이용한  오렌지, 소금 카라멜 등 여러 시폰케이크과 과정이 뒤에 나와요~
 
 
 
 
비스퀴 만드는 기본편과 응용편도
앞서 설명해드린 자세한 과정과 똑같이 친절하고 섬세하게 설명해주어요.
 
 


베이킹 책에서는 빠지지 않는 기본적인 도구와 재료에 대한 설명.



마지막 장에는 이렇게 DVD가 수줍게 붙어 있답니다.
잃어버리 않도록 책에 보관할 수 있게 해준 이덴의 섬세한 배려!!!!!!
 
 
 
정말정말 강력추천해드려요~~~
이제 한달에 두번 정도 책에 있는 제품을 만들어 보고 열심히 올려 볼 생각입니다.
(물론 저는 더 자주 만들겠지만 사진을 찍어주는 토끼님의 스케쥴 문제로 사진은 한달에 두번만, 크흑-)​
베이킹에 관심있는 분, 초보자 분들, 저처럼 책으로만 베이킹을 배워 기본기가 약한 분, 제누와즈나 쉬폰 케이크 만들 때마다 실패했던 분들께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2권은 카페 이벤트로 무상지원 받았고 1권은 제가 직접 구매했답니다※

 

Copyright ⓒ  성난토끼 & 팔미호羊 All rights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