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정수의 탐나는 하우스파티 (탐나는 파티세트, DVD 포함) 탐나는 스타일 DVD북 시리즈 4
변정수 지음 / 이덴슬리벨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정수의 탐나는 하우스파티

작가
변정수
출판
이덴슬리벨
발매
2014.09.01

리뷰보기

 
 
사람들을 만나서
시끌버적하게 즐기는 걸 좋아하는 저는 집에서 지인을 초대해 근사한 파티를 주최하는 게 꿈이에요.
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무얼 준비해야하는지
깜깜하게 모르는게 문제이지요.
전에 파티 플래닝 책을 본 적 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규모가 큰 파티에 대한 내용이라서
좀 아쉬웠던 기억이 있답니다.
 



 

 

 

요즘 홈웨딩, 홈파티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웨딩은 마당이 있는 집이어여만 할 듯 해요.

아님, 집이 엄청 크던가요.

변정수님의 책은 모두 크게 일곱 단락으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리마인드웨딩, 생일축하, 캠핑, 할로윈, 프렌즈, 크리스마스, 기타로요.

자세한 이야기는 뒤에 언급하겠습니다.

먼저 파티의 기본적인 준비 순서를 알려줘요.

먼저 제일 중요한 주제를 잡아요.

콘셉에 따라 나머지 기획이 달라지는 맨 밑바닥 작업이기 때문에

제일 힘써야 되는 부분인 듯 합니다.

 초대장을 만들고 공간을 꾸미고 이벤트를 생각하고 음악을 정하고

음식과 드링크를 숙고하는 일련의 과정은

'집에 사람을 초대한다'라는 단순한 개념을 넘어서

호스트로서의 능력을 최대치 발휘하는 예술이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책에 게스트와 호스트의 매너에 대해서도 언급하는데

그 기반에는 호스트는 게스트를

게스트는 호스트를 생각해주는  배려가 깔려 있다고 생각해요 
즐겁자고 모인 자리인데

인상을 찌푸리게 되는 일이 생기면 안되니까.

 



 

 

그동안 몰랐는데

변정수 님이 갑상선 암에 걸리셔서

앙이와 남편 걱정에 마음 고생을 많이 하셨나봐요.

지금은 완치된 걸로 아는데

그때 마음을 다잡으려고 리마인드 웨딩파티를 열으셨대요.

울먹거리는 부부의 사진에서

얼마나 힘드셨을지 짐작이 들어 짠해지더라고요.

저는 집에서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전부터 했지만

아파트에 살고 장소가 여의치 않기에 포기했답니다.ㅠ-ㅠ

정원이 있는 집이라면 이렇게 결혼식을 올려도 정말 근사할 듯 해요.

변정수님은 축의금을 말라위 맘센터에 기부하셨다고 해요.

이 책의 수익금 전액도 기부한다고 알고 있는데

환한 웃음만큼 정말 멋진 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변정수님은 예쁜 두 딸이 있는데요.

나이차이가 좀 있더라고요.

아이들의 나이에 맞게

파티의 이벤트를 멋지게 기획하셨더라고요.

특히 첫째아이 친구들을 위해서 집을 클럽으로 연출 한 것과

둘째아이 친구들을 위해 얼굴용 물감으로 아이들이 부모님 얼굴에 낙서하는 이벤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중간 중간에 저렇게 파티에 쓰는 소품 만드는 걸 가르쳐주는데요.

좀더 많은 아이디어를 엿보고 싶었다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어요.

마지막장에는 저렇게

각 장의 주제에 맞는 음식이나 데코 팁을 알려줘요.

 

 


 

 

캠핑을 좋아하는데

캠핑을 준비하면서 이런 파티까지 준비하려면

제 깜냥으로는 못할 듯 해요.

하지만 밖에서도 이런 근사한 파티를 연출해보고는 싶어요.

여기서도 여러 소품 아이디어가 나오는데요.

상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답니다.

책을 만드시는 분들의

이런 섬세한 마음 씀씀이에 감탄했답니다.

 

 


 

 


제가 어릴 때는 할로윈이라는 걸 신경쓰지 않았는데

요새는 어린이집에서도 할로윈 파티를 연다고 하더군요.

기괴한 장식과 소품이 재밌었답니다.

우리나라의 고유명절도 이렇게 즐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마흔을 맞이해서 친구들과

근사한 사진찍는 파티를 열었어요.

이십대때는 돈이 없고

삼십대때는 시간이 없고

뭔가 친구들과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나이가

사십대가 아닐까 싶어요.

저도 나중에 친구들과 이런 사진을 찍어 보고 싶어졌어요.

 

 





친숙한 파티중 하나인 크리스마스 파티예요.

크리스마스에 연인과 보내고 새해를 가족과 보내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작 외국은 그 반대라고 합니다.

다양한 가렌드와 소품 만드는 법이 이 장에도 역시 나와있답니다.


 

 

 

썸파티는 변정수님이 아직 주최한 적은 없지만

열고 싶은 파티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와 있어요.

지금껏 보여준 내공이라면

다른 파티도 얼마나 근사할 지 짐작이 됩니다.


 

 

 

요렇게 가렌드만들기 세트와 DVD, 까사 할인권이 부록으로 들어있어요.

이덴슬리벨의 탐나는 DVD 시리즈는 감각있고 알차게 만들어졌어요.

저는 탐나는 술안주도 갖고 있는데 정말 잘 만든 책이거든요.

딱 받는 순간 아, 정성을 들였구나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 탐나는 하우스 파티도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네일아트 책도 있던데 읽어봐야겠어요.

 

Copyright ⓒ 성난토끼 & 팔미호羊 All rights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