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술안주 (DVD포함) - 간단 안주의 황홀한 유혹 탐나는 스타일 DVD북 시리즈 1
강지수 지음 / 이덴슬리벨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술 좋아하세요?

저는 좋아했었어요.(슬프게도 과거형)

토끼님 만나고 나서 토끼님 의지대로 저는 절주를 하게 되었고

일주일에 세네번은 퍼마시던 과거를 벗어나 새사람이 되었죠.

소주 네병은 거뜬히 마신다고 떠벌리던 어리석고 어렸던 지난날은 잊었지만

 술 본능을 버릴 수는 없는 법!!!!!

와인과 맥주한잔에 불콰해져 같이 마시는 사람과, 시간, 안주를 즐길 줄 아는 이가 되었습니다.(라고 믿고 싶습니다)

 

 

친구들과 한잔, 가족들과 한잔, 연인과 한잔, 손님들을 위한 한잔, 나를 위한 한잔 마지막으로 소스와 칩을 만드는 법까지

다양한 요리가 목차에 있어요. 

 



들어가기 앞서 계량법과 숙취에 좋은 재료를 소개해줘요.

계량스푼이 없는 분들을 위해 밥숟가락 계량인데

레서피를 보니 계량스푼은 없어도 저울은 필요하겠더라고요.

뭐, 없어도 대충 눈대중으로 만들어도 되지만요.

 


 

 

친구들과 한잔 챕터입니다.

사진과 재료 설명과 과정 그리고 팁까지

무려 네장에 걸쳐서 자세히 설명을 해줍니다.

간단한 간식과 한끼식사로도 손색 없는 요리들이 한데 어우려져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마침 고르곤졸라 남은 게 있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고르곤졸라피자에 도전에 보았어요.

 

 

호두가 없어서 피칸으로 대체했고요.

루꼴라가 없어서 채소박스에 있는 이름모를 쌈채소를 올려주었어요.

이렇게 책에 없는 재료들은 있는 재료로 대체에 주어도 훌륭하답니다.

 

고소한 피칸정과와 고르곤졸라가 잘 어울려요.

만드는데 삼십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마지막에 체다치즈를 갈아서 뿌려줬어요.

책에 있는 그대로 하니 그닥 어렵지도 않았어요~


 

가족들과 한잔은 식사를 하면서 간단히 반주 할 수 있게 조기매운탕이 좋을 듯해요.

그냥 밥반찬으로도 맛있겠죠?!

 

 

연인과 한잔은 간단하면서도 특별한 요리가 좋겠어요.

간단하면서 흔히 먹을 수 없는, 고런 거 뚝딱해서

와인한잔 같이 하면 캬~~~!!!!

 

 

손님을 초대했다면 조금 공을 들이는 게 좋겠지요?

저런 로스트 치킨을 식탁에 올리면 손님들 반응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나를 위해서 한잔 할때는 간단하고도 칼로리를 고려한게 좋겠어요.

연근이나 고구마 칩은 제가 좋아하는 안주인데

책에서는 연근과 당근칩이 나왔어요.

많이 만들어 수북히 쌓은 다음

입이 심심할 때 조금씩 먹으면 이만한 주전부리가 없답니다.

물론 술안주로도 최고죠~!!

 



마지막으로 곁들일 수 있는 소스, 채소로 만드는 칩등을 소개해준답니다.

 

술안주 책이라서 얇을 줄 알았는데

엄청 두껍고 자세했어요.

동영상 DVD까지 들어있어서

요리 초보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겠어요.

술을 좋아한다면,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서 근사한 안주 만들어 함께 하는 게 어떨까요~? 

Copyright ⓒ 성난토끼 & 팔미호羊 All rights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