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어떻게 조립해야 하나? - 세계의 정통레시피와 계절별 응용레시피
Nagata Yui 지음, 용동희 옮김 / 그린쿡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 다섯개는 웬만하면 주지 않는데 별 다섯개를 주고 싶은 책이다.

요즘 나는 샌드위치 만들기에 빠져있다.

빵도 직접 굽고 들어가는 재료를 하나씩 구해 만들어 놓는 재미가 쏠쏠하다.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르겠지만

샌드위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등이 골고루 들어갈 수 있는 완벽한 음식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각기 다른 맛이 나는 재료들이 조합되어 맛있는 맛을 낸다는 점에서 특히 매력적이다.

샌드위치 만들기에 빠져서 책을 여러권 구매했는데 솔직히 성에 차지 않았다.

그 참에 이책을 발견!!!!!!

내가 찾던 바로 그런 책!!!!!

나는 유래와 방식 그리고 역사등등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그 내용이 넘칠정도로 꽉 차여있다.

뿐만 아닐 세계 각국의 정통 샌드위치를 만드는 법이 왜 그런 재료를 쓰는지, 왜 그런 조합인지가 상세하게 나와 있다.

샌드위치의 유래, 방식 그리고 생소한 재료가 어렵게 느껴져도 이 책 한권이면 ok!!!

샌드위치에 관심이 많은 분들, 초심자들 모두에게 권하고픈 책이다.

 

 

다소 책 제목이 딱딱하지만 읽어보니 책하고 잘 어울린다.

수학이나 과학 공식을 보는 듯 하지만 이런 분석이 이 책만의 독특한 매력이 아닐까 싶다.

 

 
책이 좀 얇을 거라고 예상했는데 빗나갔다.
엄청 두꺼운 책.
무슨 내용이 들어있을지 기대가 컸다.
원가는 16000원인데 할인해서 만원 초반대로 판매하고 있더라.
솔직히 이런 책은 20000원 넘어도 나는 충분히 사고 싶어 할거다.
거저 유익한 정보를 얻는 느낌이라서 출판사에 미안해진다.

 
샌드위치를 만들 때 쓰이는 빵의 종류는 참 많다.
샌드위치 종류에 따라 빵의 굵기도 달라야 하는 걸 아는 사람은 몇 되지 않을 듯 싶다.
나도 그 중에 한명이었는데 샌드위치 속재료의 내용과 비율에 따라 빵의 크기와 굵기가 달라져야한다.
그 내용은 책에서 확이해 보시길~!!

 
정통 샌드위치의 정의와 우리가 그걸 알아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준다.
샌드위치 교과서를 보는 듯한 느낌.


 
각 나라의 샌드위치의 식문화 배경과 유래에 대해 나온다.
이렇게 설명해주는 책을 처음이었다.
왜 이런 재료가 들어갈까, 왜 이런 음식이 생겼을까 다들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내가 만들어본 프로슈토 & 루콜라 파니노다.
이뿐만이 아니라 무수히 많은 샌드위치가 나온다.

 
생소한 재료는 있는 재료를 대체하면 된다.
그러면 정통 샌드위치라고 부르기 애매하지만서도 융통성을 발휘해보자.
책 중간에 정통샌드위치를 응용하는 법도 나오니 내가 크게 잘못한건 아니다.

 
재료와 방법 팁까지~!!!
책을 보고 만든 나의 프로슈토 샌드위치.
원래는 프로슈토 & 루콜라 파니노인데
루콜라가 마트에 없어서 다른 채소로 대체 했다.


또 나는 올리브유 대신 아는 언니한테 받은 리코타치즈를 썼다.
세미드라이 토마토가 없어서 크랜베리로 대체했다.


기본이 되는 정통 샌드위치를 숙지했다면
나만의 샌드위치를 위해 응용샌드위치를 만드는 법을 읽어보자.

 
무수히 많은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지나가면
 샌드위치의 기초지식에 대해 나온다.
재료 설명과 손질 방법이 전반적인 내용이다.
 
 
샌드위치를 만들 때 사용되는 버터.
이 말만 계속 하는 듯 하지만, 상세하다.

 
치즈 설명, 옆에 종류와 사진이 있었지만 맛보기로 조금만 보여드리겠다.

 
많이 쓰이는 베이컨과 소시지.

 
다양한 소스와 조미료.

 
채소 밑준비까지.
오이만 찍었는데 다른 채소도 많이 나와있다.
손질법과 자르는 법까지.
샌드위치 만드는 법에 관심이 많거나
소장가치가 있는 요리책을 수집하는 분들,
초심자까지 모두모두에게 추천하고픈 좋은 책이다.
샌드위치 책 중에 이게 단연 甲인듯.
지금까지 내가 소개한 부분은 새빨의 피도 안된다.​
정말 강력추천한다.
 

 

Copyright ⓒ  성난토끼 & 팔미호羊 All rights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