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쿠키 - 화려한 토핑과 쫀득한 식감으로 완성하는 나만의 쿠키
유미라 지음 / 책밥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에서 화려한 비주얼로 유명한 양과자점 플레지르에서 쿠키 레시피를 오픈한다고 해서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필링이 들어간 쫀득한 쿠키에 화려한 토핑이 얹어서 있어 일명 케이크 쿠키라고도 하더라고요. 쿠키 만들 때 버터의 온도나 휴지 전후의 반죽 온도 등도 상세히 가르쳐 주고 있어요. 쿠키 네이밍도 너무나 재밌어요. 인스타그램 말투도 재밌던데 저는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익숙지 않더라고요.
_
무얼 만들까 고민하다가 약과왕자님과 콩떡쑥떡을 만들어 보았어요. 사실 콩떡쑥떡을 처음 만들었는데 과정 사진을 못 찍어서 약과왕자님을 부랴부랴 만들었답니다. 콩떡쑥떡 만들 때 안에 들어가는 크림치즈에 콩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성형이 쉬웠어요. 약과왕자님에 들어가는 크림치즈는 강력분이 들어가는데 생략해서인지 성형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꼭 넣으시길 권하고요. 아니라면 스쿱으로 분할 한 후에 냉동실에 굳혀 써야겠어요. 바닐라빈이 듬뿍 들어가서 크림이 향긋해요. 크림치즈가 안에 들어가기 때문에 구조를 지탱해 줘야 해서 박력분이 아닌 강력분을 쓰더라고요. 약과왕자님 반죽에는 특이하게도 간장과 참기름이 들어간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재료의 합인 쑥과 콩가루가 들어간 콩떡쑥떡이에요. 저는 마시멜로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팥빙수 떡을 올릴까, 인절미를 올릴까 고민했어요. 하지만 크림치즈가 들어간 쿠키라 냉장 보관 해야 하는데 떡은 딱딱하게 굳기 때문에 책의 레시피대로 결국 마시멜로를 올렸어요. 콩가루가 들어간 화이트 초콜릿과 카라멜라이징한 아몬드가 올라가서 달달 고소하답니다.
_
반죽을 미리 준비해서 냉동 보관 후 구워 먹어도 좋겠어요. 사실 토핑까지 만들어야 해서 손이 많이 가기도 하지만 만들고 나니 꽤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손색없을 듯해요. 유니크한 쿠키, 예쁜 쿠키 만들고 싶은 모든 분들께 추천드려요.
________________________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