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레인 케이크 클래스 - 카페 창업자도 홈베이킹 입문자도 지금 바로 만들 수 있는 케이크 레시피 슈가레인 클래스
조한빛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킹 클래스로 명성이 자자한 슈가레인에서 이번에 케이크 책을 출간했어요. 케이크를 잘 만들지는 못하지만 책을 보고 따라 하는 걸 좋아해서 꼭 읽어 보고 싶었답니다. 받아 보니 기대보다 훨씬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실려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요즘 인기 있는 케이크들이 총망라되어 있더라고요. 케이크를 만들 때 필요한 기본기를 시작으로 빅토리아 케이크,  홈 케이크, 초코 시그니처 케이크, 생크림 케이크, 시폰 케이크, 크레이프 케이크, 소프트 케이크, 파운드케이크를 가르쳐 준답니다.
_
저는 개중에 빅토리아 케이크 파트가 참 반가웠어요. 아이싱이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지만 모양은 참 예뻐서 근래에 떠오르는 케이크잖아요. 시중에서는 딸기로 만드는 게 제일 많던데 책에는 오렌지 살구, 코코넛 망고, 레몬 블루베리, 라즈베리 바닐라가 실려 있어요. 때문에 좀 더 특별한 빅토리아 케이크를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좋겠더라고요. 홈 케이크는 고구마, 당근, 밤 등을, 초콜릿 시그니처 케이크는 티라미수, 초콜릿 바스크 치즈케이크처럼 초콜릿을 활용한 레시피랍니다. 스테디셀러인 생크림 케이크, 식물성 유지를 써서 깔끔한 식감이 남다른 시폰 케이크, 한 번도 만들고 먹어 본 적이 없지만 늘 궁금했던 크레이프 케이크, 부드럽고 폭신한 카스텔라와 롤케이크가 실린 소프트 케이크, 초보 시절 자주 구웠던 파운드 케이크까지 알찬 책이라서 매장을 운영하는 분뿐 아니라 다양한 레시피가 궁금한 홈 베이커들의 구미에 맞겠어요.
_
무얼 만들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카스텔라를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꿀이 들어갔다고 해서 밀봉 카스텔라라고 불렀는데 책에는 꿀 카스텔라라고 하더라고요. 보통 반죽을 틀의 몇 % 채우라고 말하는데 이 책은 한 틀에 들어가는 반죽 양을 가르쳐 줘서 좋았답니다. 저는 이런 세심하고 세세한 팁이 좋더라고요. 맛도 맛이지만 단면도 구멍 없이 폭신하게 나와 만족스러웠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과정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꼭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책은 케이크 판매를 고민하는 운영자를 위한 저자의 조언으로 끝을 맺어요. 책의 과정대로 해도 충분히 멋진 케이크를 만들 수 있겠지만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은 저자인 조한빛 셰프의 유튜브 채널을 보고 참고하시면 케이크 만드는데 큰 문제는 없을 듯해요. 맛있는 케이크 많이 만드시고 달콤한 하루하루 보내 보세요!! 
____________________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