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소금빵 - 쿄 베이커리’s SALTED BREAD 프로에게 배우는 집빵 레시피 1
부인환 지음 / 더테이블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소금빵 #오늘의소금빵쿄베이커리 #더테이블 #서평 #팔미호양 #시답잖은뒷말 #팔미호양_시답잖은뒷말 #더테이블출판사 
.
✔️일주일에 여러 번 소금빵을 굽는 나. 소금빵 매력에 빠져 유튜브도 기웃거려 보고는 했는데 여태껏 마음에 드는 레시피는 두 가지뿐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오로지 소금빵을 위한 책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꼭 읽어보고 싶어 주문❣️소금빵으로 유명한 쿄베이커리 판매 레시피라고 하니 설렘 가득💜
_
예전에 비해 밀가루 메이커와 종류가 엄청나게 많아져서 어떻게 조합하는지에 따라 식감이나 맛이 달라진다. 책은 홈 베이커들도 적은 용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4가지 밀가루를 베리에이션 한 레시피가 실려있다. 나는 맥선, t65, 우리밀, 백설 강력분만 써봤는데 아바론이나 k블레소레이유는 어떤 맛이 날 지 무척 궁금하다. 반죽과 성형의 전 과정을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초보자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겠다. 책을 처음 받았을 때 생각보다 작다고 생각했는데 온갖 팁과 조언들로 꽉 차서 아쉬움은 남지 않았다. 
_
무얼 만들까 고민하다가 같은 반죽과 온도로 구울 수 있는 마늘소금빵과 커피 소금빵을 구웠다. t65와 백설밀을 사용했다. 냉동고에 전에 만든 소금빵들이 많아서 최소량으로 레시피의 1/3 배합을 했다. 640그램이 나왔고 64-65그램으로 10개 나왔다. 사실 8개만 만들려고 했는데 약간의 계산 착오가 있던 듯. 평소에 75그램 소금빵을 분할해서인지 성형하니 너무 앙증맞더라. 반죽은 생각보다 질었다. 버터가 많이 들어가서인지 단과자 반죽 같은 질감이었다. 커피 토핑과 마늘 소스도 만들어야 해서 손이 많이 갔지만 동굴도 예쁘고 나오고 맛도 있어 뿌듯하다.
_
나처럼 소금빵 홀릭인 분들께 추천!! 실린 빵들 다 열심히 만들어 봐야지. 
___________________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