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베이킹 시크릿 클래스
marimo 지음, 조수연 옮김 / 싸이프레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과는 과학이죠. 온도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진다는 건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이 책에는 어떤 이론이 실려 있을지 궁금했어요. 디저트 온도에 관한 비밀을 다루는 ‘홈 베이킹 시크릿 클래스’입니다. 첫 번째 파트 ‘간단한 구움 과자를 훨씬 더 맛있게’, 두 번째 파트 ‘발렌타인데이에도 선물로도 좋은 디저트’, 세 번째 파트 ‘오븐 없이 만드는 초간단 디저트, 네 번째 파트 ‘도전해 보고 싶은 워너비 디저트’. 이렇게 네 부분으로 나뉘어 쿠키, 케이크 등의 디저트를 소개해 주고 있어요. 어떻게 만들어야 실패 없이 완성할 수 있는지 세세한 기본기와 팁이 실려 있어 초보 홈 베이커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꼼꼼하게 읽으면 분명 크게 도움받을 수 있겠거라고요. 디저트를 예쁘게 담아 포장하는 법, 반죽 종류에 따라 섞는 법도 가르쳐 준답니다. 무얼 만들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롤케이크에 도전했어요.
_
제가 가진 제일 작은 틀이 30cm라 레시피의 1.4배합을 했답니다. 잘못 만들어서인지 밤 조림이 살짝 텁텁해서 걱정을 했지만 전체적인 맛을 해치지는 않았어요. 시트에 설탕이 정말 적게 들어가더라고요. 책에서 언급한 대로 터지지 않고 잘 말아졌어요. 그런데 롤케이크 마는 방법에 중점을 둬서인지 중요한 달걀 온도가 언급되지 않는 게 좀 아쉬웠어요. 냉장고에서 막 꺼낸 달걀로 만들었지만 큰 무리는 없었어요. 책과 얼추 비슷하게 나온 듯해요. 참, 크림 양이 좀 부족할 듯해서 저는 레시피 양보다 더 많이 만들었어요. 30cm 틀은 생크림이 250g은 들어가야지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설탕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 달지 않고 콩가루와 밤 조림의 고소함이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 준답니다. 베이킹의 배움에는 끝이 없어 어렵지만 계속해서 공부하고 도전하는 즐거움이 커요. 다음에는 스노우볼 쿠키를 만들어 볼게요!!!
_______________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