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느린토끼의 클래식 빵 - 느릿느릿 맛있게 굽는 베이킹 레시피 북
고윤희 지음 / 책밥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에서 멋있는 빵들로 자주 뵙던 안녕느린토끼님의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읽고 싶었어요. 더군다나 제가 신뢰하는 책밥 출판사에서 나오다니!!!!  요즘 책밥에서 베이킹 관련 책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정말 반갑고 감사하답니다.
_
책은 빵의 모든 과정(믹싱, 1차 발효, 접기, 분할, 휴지, 성형, 2차 발효, 쿠프 내기, 굽기)에 대해 무척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과정마다 사진도 실려 있어 도움이 크겠더라고요. 그뿐만 아니라 발효 시간 차이에 따라 빵의 상태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빵의 단면을 통해 가르쳐줘요. 이렇게 기본기를 꼼꼼하게 가르쳐 준 후에 치아바타, 식빵, 베이글, 시오빵, 크루아상, 깜파뉴 등의 레시피가 실려 있어요. 크게는 상업용 이스트와 사전 반죽으로 만드는 빵, 르방만을 이용해서 만드는 빵, 호밀 르방으로 만드는 빵으로 나뉘어요.
_
가장 궁금했던 건 요즘 뜨거운 시오빵 만드는 법과 표지에 실린 깜파뉴였어요. 무얼 만들까 고민하다가 냉장고에 잠다고 있는 르방을 깨울 겸 깜파뉴에 도전했답니다. 책과는 다른게 저는 우리밀, 백강밀로 만들었는데 이제까지 만든 사워도우 중에 제일 예쁘게 나와서 기뻤어요. 저는 스메그 오븐을 쓰는데 바람이 세서 사워도우를 예쁘게 굽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책에서도 소개해 준 것처럼 무쇠냄비 등을 이용해서 바람을 막아주어 구웠었는데 한 번에 빵 한 덩이만 구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그래서 냄비 없이 무쇠 냄비를 이용해 구운 것처럼 예쁘게 굽고 싶었어요. 하지만 많이 어렵더라고요. 그러다가 책에서 가르쳐 준대로했는데 맛도 모양도 만족스럽게 나왔어요.
_
다음에는 시오빵을 구울 계획이에요. 아니면 깜파뉴를 두덩이 구워보던가요. 사워도우에 관심이 있거나 빵 만드는 자세한 과정이 궁금한 모든 분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사실 저는 호밀빵에 대한 첫인상이 그리 좋지 않아서 호밀빵을 먹지 않는데 책이 너무 마음에 들어 한번 만들어볼까도 고려하고 있답니다. 책에 있는 모든 빵에 도전할 거예요. 좋은 책 정말 감사드려요.
__________________
책밥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