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낭시에와 마들렌, 파운드케이크, 스콘 이렇게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시리즈를 모두 소장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쿠키’가 새로 발간되었어요. 쨍한 비비드의 표지 색상부터 저는 마음에 쏙 들어요. 책장에 꽂으면 덕분에 환해진 느낌이랍니다. 뭐, 기본 도구나 재료는 당연히 실려 있어요. 레시피가 버터, 청크, 머랭, 갈레트로 크게 나뉘어 있어요. 시작할 때 위에 분류된 쿠키들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베이직 반죽법을 꼼꼼히 알려줘요.
_
모두 다 맛이 궁금해서 만들고 싶더라고요. 무얼 만들지 엄청 고민하다가 ‘단호박 크림치즈 청크 쿠키’ 를 만들었어요. 구매한 단호박에 수분이 많았는지 조금은 진반죽이 되어 이대로 구우면 너무 퍼질 듯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최종 성형을 한 후 냉동실에 휴지를 했답니다. 그리고 책의 레시피에는 없는 큐브 크림치즈케이크를 올려 보았어요. 한 끼 대용으로도 든든하고 적당한 단맛이 좋은 맛있는 쿠키였답니다.
_
초보 분들도 보면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난이도고 다양한 레시피가 실려 있기 때문에 쿠키 만들기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해 드려요. 곧 추석인데 책의 레시피로 쿠키 박스를 만들어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아요. 추석이 끝나고 티라미수 청크 쿠키, 쑥 팥 청크 쿠키, 치즈 오징어 먹물 쿠키, 초콜릿 갈레트, 얼그레이 오렌지 갈레트 등등 순서대로 만들어 볼 생각에 엄청 신이 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