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이 뽑은 맛보장 한 그릇 요리 - 반찬, 국 없어도 OK!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킹을 즐겨 하는데 요 몇 년 전에 원볼 베이킹이 유행했었다. 베이킹이나 요리는 아무래도 설거지거리가 많이 나오는데 원볼베이킹이나 한 그릇 요리는 왠지 그런 부담이 많이 덜어지는 기분이다. 특히 반찬, 국이 없어도 좋다는 천만이 뽑은 맛 보장 한그릇 요리는 운동, 육아, 살림, 취미 등으로 하루를 잘게 쪼개서 쓰는 나에게 무척 솔깃하게 다가왔다. 이 책은 요리 1위 앱인 ‘만 개의 레시피’의 한 그릇 요리 편에서 검증되어 선정한 레시피가 실려 있어 더욱 신뢰가 간다. 책은 크게 한 그릇 밥 요리와 면 요리로 파트가 나뉘어 있다. 재료들도 냉장고에 흔히 있는 재료라 부담스럽지 않아 좋다. 
_
첫 번째 파트에서 보통날의 한 그릇 요리 중에 애호박 참치 덮밥을 만들었다. 나는 맛있었는데 신랑은 좀 짜다고 했다. 아마 계량 문제가 아닐까 싶다. 그렇지만 휘리릭 너무나도 간단히 만들 수 있어 좋았다. 마음만 먹으면 정말 20분도 걸리지 않을 듯하다. 그래서 시간에 쫓기는 맞벌이 부부나 간단한 재료로 쉽고 맛있게 한 끼를 해결하고픈 혼자 사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한 그릇 요리의 한계로 덮밥, 국밥, 볶음밥, 비빔밥이 주류를 이루지만 정말 다양한 요리법이 실려 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용 한 그릇 요리, 보양식으로 먹을 수 있는 영양밥과 솥밥, 후루룩 먹을 수 있는 국수나 파스타 같은 면요리도 빠지지 않는다. 또한 곁들일 수 있는 샐러드, 피클 그리고 국 등도 소개해 주어 알차다. 다만 오래전에 출간된 일본 요리 책에 실려 있을 법한 사진이 조금 아쉬웠다.
____________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