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숨은 반짝반짝 친구들을 찾아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일여 년 전에 일하던 학원의 학생이 캐치티닝핑 캐릭터를 줄줄 말해줬는데 당시에는 무슨 말인지 어리둥절했어요. 그런데 지금 우리 봄이가 캐치티닝핑에 이토록 푹 빠질 줄이야. 저는 참으로 관심이 없었는데 봄이가 옆에서 조잘거리며 가르쳐주니 저절로 익히게 되었네요. 요즘 숨은 그림 찾기에도 재미를 들였는데 숨은 티닝핑들을 찾는 놀이책이 나온 걸 보고 봄이가 좋아할 생각에 제가 더 막 설렜어요.
_
책을 받으면 좋아할 줄은 알았지만 무척 좋아해서 저도 신이 났어요. 봄이는 기분이 좋으면 부끄럽다는 듯이 배시시 웃거나 방방 뛰거든요. 내용은 너무나도 복잡한데 간단히 요약하자면 이모션 왕국의 공주인 로미가 실수로 마음의 요정인 티닝핑들을 지구에 풀어놓아 티닝핑들을 잡으러(캐치) 지구의 하모니 마을에 오면서 생기는 좌충우돌 사건을 다뤄요. 가슴에 무늬가 있는 로열 티닝핑의 힘을 빌리면 그 티닝핑의 특징을 닮은 마법의 프린세스가 된답니다. 로열티닝핑은 9마리고 일반티닝핑은 정말 정말 많아서 수를 셀 수가 없어요. 하지만 봄이는 티닝핑들의 이름을 줄줄 불러요. 어떻게 다 알고 외웠는지 미스터리예요.
_
책은 얇지만 하드커버로 되어 있어 좋아요.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책은 조금만 손때가 타도 너덜너덜해지기 때문이에요. 다양한 티닝핑들이 우글우글 떼거지로 모여 있는 사이에 왼쪽에 제시된 티닝핑이나 티닝핑의 소품을 찾으면 돼요. 오른쪽 장 위에는 퀴즈가 있어 눈에 불을 밝히고 티닝핑을 찾는 아이에게 넌지시 물어보면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지며 답을 맞히기도 했답니다. 이 책을 받은 날 코로나 확진이 되어 온 가족이 자가격리에 들어갔지만 며칠은 이 책의 도움으로 봄이와 재밌게 놀았어요. 다른 그림 찾기나 놀이도 몇몇 들어있어요. 스티커까지 있었다면 금상첨화였겠어요. 봄이와  같이 하며 ‘얘 이름은 뭐야?, 얘는 뭘 좋아해?’라고 물으면 눈이 반짝반짝 빛나서 신나게 가르쳐 주는 봄이가 너무나도 귀여웠던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______________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