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큰 숨은그림찾기 & 두뇌게임 : 동물편 메가키즈 메가빅북 2
인나 아니키바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월리를 찾아라》라는 책이 크게 유행한 적이 있어요. 책으로 된 숨은 그림 찾기는 그때 본 게 마지막인 듯해요. 몇 달 전에 키즈카페에서 딸아이와 오락기로 된 숨은 그림 찾기를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이해하지 못하는 듯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놀이 겸 학습으로 해보고 싶었던 차에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바로 【세상에서 제일 큰 숨은 그림 찾기-두뇌게임&동물편】이에요.
이 책은 한 주제로 그려진 일러스트가 접혀진 형태로 되어 있어 책장을 펼치면 어마어마하게 큰 그림이 나와요. 병풍처럼 접힌 책을 펼치기 전에 어떤 그림을 찾아야 하는지 문제를 제시하는데요. 책장을 펼치면 더더 많은 미션이 주어진답니다. 그래서 눈과 두뇌를 한시도 쉴 수가 없어요. 너무나 많은 사물, 동물, 사람 등등이 얽히고설켜 있고 펼친 그림이 꽤 커서 딸아이가 좀 어려워할 줄 알았는데 곧잘 찾아서 깜짝 놀랐답니다. 찾으면서 하늘에 생선이 왜 날아다니냐는 둥의 의아한 부분은 왜 그런지 물어보기도 하더라고요. 숨은 그림 찾기 뿐 아니라 미로 찾기나 선 긋기도 있어 요즘 들어 이런 놀이에 관심을 보이는 딸아이가 무척 좋아했어요. 일러스트도 아기자기한 게 귀여워서 아이들이 보기에 맞춤이더라고요. 
다만, 책 제목이 동물편이라고 되어 있는데 그보다 더 많은 사물, 사람들을 찾기 때문에 좀 맞지 않는다는 느낌이었어요. 차라리 지구편이나 세계편이라고 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아직 한글을 떼지 못한 딸아이와 함께 놀면서 즐길 수 있는 게임 같은 책이라 재밌었어요. 찾으면서 성취감을 느끼는지 뿌듯해하는 모습이 너무나 귀여웠답니다. 조금 어려워하면 슬쩍 손을 갖다 대서 힌트를 주기도 했지만요. 컬러링 북처럼 어린아이 뿐 아니라 고학년이나 성인들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찾다 보면 시간이 훌쩍 가버린답니다.
_______________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