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똥꼬는 힘이 좋아 국악 동요 그림책
류형선 지음, 박정섭 그림 / 풀빛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풀빛 출판사의 국악 동요 그림책 시리즈는 개성 있는 그림체에 재밌는 노랫말, 그리고 국악을 접할 수 있어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줘요. 아이가 이 국악 동요 시리즈를 엄청 좋아해서 소장하지 않는 시리즈가 어떤 게 있는지 검색했는데 제목에 ‘똥’이 들어간 책이 있다는 걸 스치듯 보았어요. 그래서 후에 구매하려고 검색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더라고요. 잘못 본 건가 싶었는데 이번에 일곱 번째로 출간된 ‘내 똥꼬는 힘이 좋아’였어요. 제목만 보아도 딸아이가 이 책을 엄청 좋아할 걸 알 수 있었어요.
_
딸아이는 똥이나 방귀 말만 들어도 자지러지게 웃어요. 아이들은 왜 그토록 똥을 좋아할까요. 딸은 변기에 응아하고 나서 냄새가 싫어 도망치고 싶다고 하면서 말이죠. 저는 똥의 모양과 종류가 이렇게 많을 거라고 책을 읽기 전에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긴 똥, 짧은 똥, 두꺼운 똥, 얇은 똥, 쭉쭉 뻗은 쭉쭉 똥, 꾸불꾸불 꾸불 똥…. 책을 읽으면서 대비되는 형용사를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아직 알지 못하겠지만 똥의 색깔과 모양으로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고도 알려 주었지요.
_
머리에 똥을 이고 달리는 아이라든가 여러 모양의 똥을 묘사한 개구진 그림체와 중독성 있는 동요에 배를 잡고 웃는 딸아이를 보면서 저도 같이 깔깔거렸답니다. 귓가에 자꾸 ‘내 똥꼬는 힘이 좋아, 암만 봐도 힘이 좋아. 내 똥꼬를 거쳐갔던 똥들에게 물어봐 봐’가 맴돌 정도로 중독성이 있더라고요. 사는 데 있어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는 게 최고인 듯해요. 딸아이가 지금처럼 골고루 잘 먹고 깔깔거리며 신나게 놀고 하루 종일 재잘거리고 무진장 많은 황금빛 바가지 똥을 하루에 한 번 싼다면 더할 나위 없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