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명화로 보는 구약 성경 - 명화 감상과 성경 묵상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축복의 비결! 한눈에 명화로 보는 성경
이선종 지음 / 아이템하우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서평이벤트 #시답잖은뒷말 #팔미호양 #한눈에명화로보는구약성경
.
✔️나는 종교는 없지만 성경에는 관심이 많다. 예전에 읽고 봤던 서양 문학이나 미술에 성경의 어구나 내용이 참 많이 인용되고 그려지기 때문이다. 때문에 좀 더 깊은 이해를 위해서라면 성경을 아는 게 좋겠다고 줄곧 생각하고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소설 《빨강 머리 앤》의 이름 끝에 N이 들어가는 앤 셜리는 성경에는 장엄하고 멋진 말들이 많아서 황홀하다고 했다. 하지만 우리의 엄한 마릴라는 내용과 속뜻을 이해해야지 겉모양만 신경 쓰면 어떡하냐고 앤을 꾸짖었다. 아마 성경공부를 깊게 한 신자 분들은 마릴라가 앤을 혼내듯이 나를 쳐다볼지도 모르겠다.
_
독실한 기독인인 넷째 삼촌은 성경 안에 삶에 대한 해답이 있으니 심적으로 많은 굴곡을 겪은 내가 꼭 읽었으면 좋겠다고 권하셨다. 그래서 몇 번 시도를 했으나 이스라엘의 신화와 역사로 시작되는 구약성서는 카인 이야기조차 지나가기가 너무나도 어려웠다. 그러던 차에 명화로 읽는 구약성서라는 반가운 책을 알게 되었다. 평소 나는 미술에 관심이 많은데 명화를 통해 성경을 읽을 수 있다니 너무너무 궁금해졌다. 솔직히 고백하건대 아직 이 책을 끝까지 다 읽지 못했지만 일반 성경처럼 어려운 문체가 아니고 풀어 쓰여 있어 읽기에 무척 편했다. 또 명화와 함께라서인지 좀 더 쉽게 다가오는 것 같다. 성경을 공부하면서 미술, 즉 아름다운 그림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겠다.
_
나처럼 몇 번이고 성경 읽기에 도전했지만 도무지 흥미를 붙이지 못했던 사람이나 평소 성경공부를 열심히 하는 신자들, 성경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이니 한 번쯤 끝까지 다 읽어 보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를 얻은 듯하다. 구약을 다 끝내면 《한 눈에 명화로 읽는 신약성경》도 있으니 꼭 읽어볼 생각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