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냉파요리 - 30만 회원 감동 실천!, 한 달 식비 70만원 절약, 나에게 선물하는 840만원 적금의 기적! 맘마미아 냉파요리
맘마미아 식비예산 감수.레몬밤키친 강지수 레시피 개발 / 진서원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ㅓ나는 냉장고 파먹기를 좋아한다. 냉장고에 식재료가 쌓여있면 불안해서 견딜 수 없다. 그러나 한정된 재료로는 미천한 내 요리실력 때문에 매번 같은 음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다 발견한 이책!!!! [맘마미아 냉파요리]. 냉장고 파먹기는 식재료 낭비를 줄이는 것을 시작으로 식비를 아끼고 나아가 환경과 외식을 줄여 건강까지 좋아질 수 있다.
냉장고 파먹기에는 다섯가지 수칙이 있다. 첫번째, 냉장고를 정리하기. 언제 샀는지 모를 재료는 과감히 버린다. 두번째, 정리하고 남은 재료의 이름과 언제까지 쓸 수 있는지 냉장고 지도를 만든다. 세번째, 냉장고 속 재료에 맞춰 레시피를 고른다. 네번째, 무조건 쉽고, 편하고 빠른 요리법을 선택한다. 다섯번째, 냉파로 외식은 줄이되 한달에 몇번 먹을지 정해 놓는다.
목차가 재료로 구분되어 사진으로 한눈에 보여 요리찾기가 수월했다. 뿐만아니라 TIP도 목차가 있어 좋았다 세심함이 엿보이는 편집이었다.
30만 회원이 선정한 냉장고 파먹기 시급한 재료들로 각각 레시피가 여러개 나온다. 한눈에 봐도 냉장고에 항상 있는 재료들이라 책이 참 유용하게 쓰일 듯 하다. 나는 양배추가 1등인게 놀랍고도 재밌었다. 요즘 이유식를 만드는데 가끔 양배추가 들어간다. 이유식에 쓰이는 건 소량인데 너무 많이 남고 금방 상해 항상 처치곤란이었다. 이런 사람이 나 뿐아니라 여럿이라니 무언가 동지애가 느껴졌다.
책에는 해물 파전이었으나 부추가 있어 부추로 재료를 대체해서 전을 부쳤다. 책의 레시피를 완벽하게 따라하지 말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대체해서 응용해서 만들어도 좋을 듯 하다. 무척 실용적인 책이라 1인가구나 살림을 하는 모든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