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드는 영국 과자
야스다 마리코 지음, 김수정 옮김 / 윌스타일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영국디저트는 빈티지 가구들이 가득 찬, 햇살이 내려쬐는 주방에서 달콤한 냄새를 풍기며 오븐에서 막 꺼내 김이 모락모락 한 느낌이다. 프랑스나 일본 디저트처럼 전문가가 만들어낸 화려함은 없지만 엄마가 뚝딱 만들어 낸 포근함이 가득찬 다정한 디저트. 이런 과자류를 후에 우리 봄이에게 만들어 주고 가르쳐 주고 싶다.
영국에서 베이킹을 가르치는 일본 사람의 레시피라서 그런지 생소한 재료도 있지만 집에 있는 것으로 대체해서 만드는 재미도 쏠쏠하겠다. 한가지 아쉬운 건 과정사진이 없다는 점이다. 우리나라에서 출간된 베이킹 책은 자세하게 과정을 가르쳐주는 게 큰 장점인데 대부분의 외국서적들은 레시피만 던져주고 간단하게 과정을 설명해 주는 게 대부분이다. 때문에 완전 초보 분들 보다는 베이킹을 조금이나마 접한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스콘을 구워보았다. 재료와 과정이 간단해서 즐겨 만드는데 책의 스콘도 꽤 맛있었다. 발뮤다 오븐토스터에 살짝 데워 잼을 발라 먹으면 식사대용으로 그만이다. 담백하고 고소해서 티푸드로 내놔도 손색 없겠다.
책에 나오는 당근케이크나 초콜릿케이크도 꼭  만들어 보고 싶다. 사실, 조금 시간이 더 있었다면 구우려고 했는데 명절도 끼여 있어 스콘을 제일 처음 구워봤다. 케이크, 파이, 푸딩 등 굉장히 다양한 과자들이 실려있어 앞으로 만들어 볼 날들이 기대된다.
책의 중간중간 제시된 디저트에 관한 소소한 설명과 에세이가 곁들여 있어 읽는 재미가 있다. 저자는 이 책이 친절하고 다정하지는 않지만 오래도록 사랑받아 전해 내려오는 할머니의 레시피북이라고 생각했으면 한다고 한다. 이래저래 집에 있는 재료로 대체하고 연구해서 나만의 레시피로 맛있게 구워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